검색엔진최적화(SEO)전략에서 알아야 할것들

검색엔진 최적화개념
구글에서 광고 다음으로 나올 수 있게 하는 것과
네이버에서 웹사이트 카테고리에 나오는것


알만한 오픈마켓이 최적화에 도달해 노출되어 있다.
웬만한 키워드는 메이저사이트가 점유하고 있다.
핵심키워드 외에 서브키워드 상세키워드
검색엔진 최적화 이미 다 적용되어있다.

목표 : 키워드 광고 없이 광고비없이 검색엔진 웹사이트에서 노출되는것-->매출

네이버에서의 SEO



robots.txt


네이버검색로봇이 사이트에 가서 수집활동을 한다
robots.txt 와 로봇메타태그 
스파이더가 로봇이다

검색엔진의 로봇(봇,bot)이 인터넷을 돌아다니면서 컨텐츠를 수집해서 검색엔진에 보낸다.
검색엔진은 알고리즘에 맞게 수집된 컨텐츠를 분류한다.








네이버에 검색되면 안되는 웹사이트 폴더

User-agent: *
Disallow: /admin/

--> 사이트 환경에 맞게 편짐해서 사용
-->루트폴더(root)에 업로드한다

:도메인/robots.txt

http://bestgoodday.com/robots.txt

User-agent: *--->모든 검색엔진에 허락한다


로봇메타태그

사용자에게 영향을 주지는 않고 검색엔진 로봇에게 영향을 준다

메타태그는 페이지에만 영향을 준다 VS robots.txt는 도메인뒤에 있기때문에 웹사이트 전체를 검색한다.





사이트제목



사이트설명


키워드가 들어간 80자이내 알파벳160이내


OpenGraph

SNS 이용할때 나오는 화면정보입력
페이지마다 설정해야한다--->자동화




구글에서 SEO

페이지상에서의 최적화(On the page SEO)

검색결과는 페이지 단위로 보이기 때문에 페이지를 최적화해야한다.


전형화된 최적화의 모습이다.

alt="text" 대체텍스트(브라우저에서 사진이 안보일경우)
이미지가 깨졌을때 보여주고 alt(키워드로 인식) 는 꼭 넣어야한다.-->웹표준
이미지와 alt 꼭 함께 써야한다

검색엔진 췝표준에 맞는지 안맞는지 최적화 후
웹페이지의 컨텐츠가 사용자가 검색하는 키워드와 매칭 되는지 

첫번째는 텍스트다---alt가 중요한이유

웹페이지에 텍스트을 반복하는 것보다 alt 설명으로 키워드
alt 스팸으로 인식하지 못한다.

이미지명이 제품과 관련
반지일경우  ex)14k-diamond-ring-A-B-C-D

네이버에서는 효과 미흡(웹페이지가 밑에 나온다)
구글에서는  광고 다음에 웹페이지 나오기때문에 최적화에 효과가 있다
대표키워드는 오픈마켓이나 메이저사이트들이 점유했기때문에
연관키워드나 관련키워드로 최적화 해야한다.

URL도 키워드로 전략적으로 만든다. 
ex)https://search.naver.com/ring/14k-diamond-fine-silver-dolphin-shape-adjustable-ring-fine-jewelry

핵심, 시즌, 전략  키워드 매칭해서  URL 설정한다.-->검색될 수 있게 키워드 연결

구글 콘솔에서의 SEO(모바일과 외부링크)


구글 콘솔 HTML 개선--> 활용  PC에서

액셀러레이티드 모바일 페이지(AMP)-->모바일
모바일에서 잘보이는 웹페이지는 benefit을 준다.

아웃링크(사이트로 연결되는 링크) 검색 up +++ 신뢰할 만 한 사이트(내가 만들수 없다)
내부링크 up (내가 만들수있다)

검색엔진최적화는 페이지 단위이기때문에 제대로된 컨텐츠 1-2개 가 훨씬 중요하다.
링크유도해서 

사용자를 많아지게 하기 위해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정확히 제공

사용자가 필요한 정확한 정보가 어떤건지 확인하기위해 외부링크로 판단한다.

외부링크의 퀄리티는 사이트를 만들고 SNS 로 공유되는 횟수

구글에서 SNS사이트의 가치가 높다.

모바일 편의성- 끝까지 잘 확인-콘텐츠 잘 보이는지, 결제가 끝까지 되는지, 동영상이 잘 연동되는지, 유저가 콘텐츠를 끝까지 편하게 잘 소비하는지 확인한다.





<결론>
네이버 7가지 항목
구글은 7가지 항목과 모바일과 외부링크
콘텐츠의 내용에서는 텍스트와 이미지의 al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