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최적화를 위한
페이지 마케팅 글쓰기와 이미지기법
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1.페이지체크인하기
2.페이지제품태그하기
샵섹션 생성후 제품등록하면 글쓰기에 <제품태그>기능이 활성화 된다. 제품을 태그하고 글쓰기하여 잠재고객들을 홈페이지, 블로그, 쇼핑몰등으로 전환시켜 매출로 연결시킬 수 있다.
3.행동유도글쓰기
매장사업자는 전화받기/ 메세지받기/ 비즈니스 찾아오기/쿠폰만들기
일반사업자는 메세지받기/ 쿠폰만들기/제품만들기
행동 유도 글쓰기를 작성해놓으면 고객들이 페이지 방문시에 추천 게시물로 나타난다.
4.광고용 페이지 마케팅 글쓰기
- 키워드 글쓰기
- 질문형, 참여형, 초천형 글쓰기
'댓글' 달아달라 부탁게시물 3.3배 높은 댓글
'공유하기' 부탁한 게시물에는 7배 높은 공유율
댓글에 @친구소환은 태그된 친구들을 게시물로 불러오고 많은 도달과 노출을 하게되면 게시물에 댓글에 대하여 지속적인 알림이 간다.
- 이모티콘을 활용한 글쓰기
- 해시태그를 활용한 글쓰기
해시태그는 게시글 본문중에 사용하면 강조형으로 하단에는 색인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페이지 마케팅 글쓰기와 이미지기법
1. 18가지 페이지 이미지 표출방식
콜라주기법-부분을 전체로 조화시키는 기법
크롭기법-전체를 부분으로 만드는 기법
ex)VIPS ---> http://www.facebook.com/ivips
2. 슬라이드 이미지 기법
사진/동영상-->[슬라이드만들기]--->이미지를 눌렀을때 랜딩시킬 URL 입력--->준비한 이미지 차례로 올린다.
3. 페이지 슬라이드 쇼 기법
GIF로 움짤 만들기
4. 캔버스기법
캔버스란 모바일에 최적화 된 형식으로 캔버스는 클릭하면 전체 화면으로 표시 되면 이미지, 동영상, 텍스트 및 링크를 포함하는 이미지 기법이다.
http://canvas.facebook.com 참조
사진/동영상-->[캔버스만들기]--->+택해서 새로 만들기--->캔버스생성도구
5. 광고를 위한 페이지 콘텐츠
감성적인 이미지를 사용한다.
이미지, 동영상에 스토리 구성한다.
웹툰을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