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3배 UP 페이스북 광고계정 및 타겟팅 

시스템 최적화 벙법


페이스북은 기본 4개의 계정으로 구성된다. 개인개정, 페이지계정, 그룹계정, 광고계정
개인계정 하위에 광고계정이 생성된다

광고는 일반광고와 비즈니스 관리자 광고로 나눌 수 있다.
일반광고는 광고계정 1개와 광고 관리자 광고1개가 주어진다.

반면, 비즈니스 관리자에서는 광고 계정이 기본 2개 생성되며 신청에 따라 최대 1,000개 까지 광고계정과 광고관리자가 생성된다.

개인 계정은 광고를 안하는 계정과 광고하는 계정으로 구분된다. 
광고용결제카드를 등록하는 순간 광고 계정이 자동생성된다. 광고계정이 생성되는 순간 광고계정에는 많은 기능이 추가된다.  광고관리자가 생성되고, 파워에디터, 비즈니스 관리자, 픽셀, 광고주 고객센터 등 강력한 비즈니스 무기들이 설정된다.


광고와 광고 계정에 발생하는 문제 유형

  • 광고계정 비활성화
  • 광고버튼실종
  • 광고승인거절
  • 광고활성화오류
  • 광고 카드거부
  • 광고도메인차단

광고 계정 비활성화 및 광고 중단 유형

1.광고계정의 비정상적인 활동으로 광고 계정 비활성화
광고 계정의 비정산적인 활동으로 광고 계정 비활성화-->광고 집행을 하지 않는 계정은 개인계정에 대한 인증을 요구하지만, 광고하는 계정은 광고 계정을 먼저 비활성화시키고 본인인증을 요구한다. 그러므로 광고하는 계정은 반드시 실명 계정 이용한다.
2. 사기로 의심되는 활동
3. 광고정책 위반으로 신고
4. 주목을 끌려는 목적
5. 광고 가이드라인 위반
6. 성인 제품 서비스
7. 조회수를 수익화하려는 복적
8. 페이스북 자산, 로고 사용

광고 계정 문제 예방  최적화방법

1. 개인계정 안정화하라

마케팅 계정은 대표 또는 마케팅 담당자의 실명계정(실제 생일, 실제사진)을 사용하라
마케팅계정은 반드시 이메일 인증, 휴대전화번호 인증완료후 사용하라
마케팅 계정은 휴대전화에서 활동하라
마케팅 메인 계정은 고정 PC또응 노트북을 사용하라
마케팅계정은 크롬을 사용하라
보안 설정인 로그인 알림, 승인을 세팅하라

2. 광고 계정 안정하 방법

페이스북 광고는 크롬에서 사용하라
페이스북 광고 결제 카드는 체크카드를 사용하라
광고결제 카드는 가능한 계정 이름과 동명의 카드를 사용하라
광고 결제카드느 1계정에만 사용하라

페이스북 광고 규정 최적화방법

1. 이미지 내 텍스트 20%

2. 광고 내 페이스북 언급 및 공식 로고 사용

필수-"Facebook" 이라는 표현을 쓸때 "F"를 대문자로 표기
        "Facebook" 이라는 단어를 주변 콘텐츠와 동일한 글꼴 크기와 스타일로 표시
금기-"Facebook"이라는 단어 대신 Facebook로고를 사용하지 않아야한다.
        Facebook을 복수형으로 사용하거나 동사로 사용하거나, 줄여서 표기하지 않는다.
       광고용 이미지에 Facebook로고를 변형하여 사용하지 않는다.

3. 연령적용기준

가이드라인준수

4. 금지된 콘텐츠

성인물, 나체, 폭력 등을 묘사 콘텐츠
인종, 민족, 종교,신념 등을 기반으로 타인을 공격하거나 암시하는 콘텐츠
존재하지 않는 기능 보여주는 이미지
전/후 이미지나 비현실적이미지

페이스북 광고 타게팅 최적화 단계

페이스북 타게팅 원리

1. 타겟 빅데이터

2. 타겟그래프

페이스북은 그래프라고 하는 소셜그래프를 연결하는 인공지능 알고리즘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비즈니스와 잠재고객을 연결하는 비즈니스 그래프인 인공지능 타겟마케팅시스템을 구축하였다.
나이타겟, 지역타겟, 직장타겟, 학교타겟, 종교타겟, 연애관계 타겟이라는 그래프적 관계적 타겟팅 기반이 만들어진다.

3. 타겟팅시스템

페이스북 사용자가 입력하는 프로필 기능은 단순히 이력서 정보를 모으는 차옥가 아닌, 사용자 정보를 기반으로 정보에 관계된 사람들을 추적하는 인공지능이 작동하며 마케팅적으로는 타겟 추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4. 타겟마케팅

페이스북 광고 OPT-IN컨설팅

1. 목표 타겟을 정한다.--->원하는 사람에게
2. 광고컨텐츠를 정한다.--->원하는 정보를
3. 최적의 시간에 집행한다.--->원하는 시간에

CPM↓ + CPC ↓ +CTR ↑ =ROI↑

CPM: Cost Per Mile:광고 1,000회 노출예상비용
CPC: Cost Per Click:클릭수당 예산
CTR: Cost Through Rate:클릭율
ROI:Reture of Investment:투자대비수익율  

페이스북3. 광고 타게팅 최적화 단계




1. 내 사업타겟 페르소나 찾기

내 사업 타겟을 인구통계타겟과 키워드타겟으로 나누어 정의한다.
인구통계학적 타겟분석(지역, 나이, 성별등)
키워드타겟(관심사키워드, 행동키워드)
--->인구통계타겟돠 키워드타겟을 가지고 최저그이 내 가상고객을 설계해본다

2. BIOTOPE(타겟군락지)에서 Target Seeds만들기

내 비즈니스 타겟들이 몰려있는 타겟군락질,ㄹ 선별하고 타겟 DATA를 확보해야한다.



페이스북 마케팅은 타겟을 특정하고 타겟팅 시스템과 타겟 데이터를 활용한 타겟 기반의 프로필 폐친 구성, 페이지 좋아요 팬구성, 그룹타겟 회원 구성과 맞춤 타겟 광고를 통한 최적화를 통해 성과가 달성된다.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 타겟과 유사 타겟을 구성하기 위해사는 타겟 군락지를 찾아 타겟 데이터인 휴대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를 확보해야 한다. 페이지와 그룹, 카페, 홈페이지와 쇼핑몰 고객 DB 매장고객DB등을 찾아야 한다.

3. 타겟 데이터 설정하기

페이스북에서 사용할 수 있는 타겟 데이터는 휴대전화번호와 이메일 주소다.
타겟 이메일은 메일 주소에 등록 후 페이스북과 동기화하여 페이스북 시스템에 의해 '알 수 도 있는 친구'노출을 통해 자연스럽게 폐친으로 연결 할 수도 있다.

페이스북은 이메일과 휴대전화 소유자의 페이스북 프로필과 매칭후 동기화하여 서로 교차시켜 알 수 도 있는 친구를 매개로 폐친으로 연결하여준다.
즉, 타겟 폐친으로 구성 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