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마케팅에서 색채 사진 단어 구매설득 심리학
페이스북 광고의 색채심리학
- 웹사이트의 CTR 버튼의 색깔을 바꾸는 것은 설득 확률을 14.5%나 높이기도 한다.
- 페이스북 광고 주변에 색 테두리를 만들면 CTR을 두배나 올린다.
- 한 사진상의 두 가지 링크의 색을 대조 시키는 것은 설득율 60%나 올릴 수 있다.
Blue 파랑 사용방법
페이스북 광고에서 주황색, 빨간색, 노란색을 포함한 광고를 하는 경우에만 파란색을 1순위 색으로 사용하라. 그렇지 않으면 페이스북색에 묻힐 수 있다.
Green 초록 사용방법
긍정적인 행동 및 승인
강렬하고 진하고 화려항 초록색이 효과적이다
Social offer을 청록색으로 할인코드나 쿠폰광고를 해보자
Purple 보라 사용방법
타겟이 여성을 경우에만 사용권장한다.
남성에게는 갈색다음으로 가장 싫어하는 색이다.
Red 빨강 사용방법
페이스북 광고의 주요색으로는 사용하지 않을것을 추천한다.
CTA 주변이나 가치제안주변의 테두리 정도에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다른색과 대보시키고 싶을때 빨간색은 아주 효과적이다.
Black 검정 사용방법
파워풀하고 세련되고 지적인 색이다. 전문성과 지적인 느낌을 줄 수 있다.
정직한 브랜드의 느낌주황색, 빨간색, 초록색, 파란색과 함께 검은색 글씨를 사용하라
Orange 주황색 사용방법
시선을 끌고 명랑해보인다. CTA에 가장 자주 쓰인다.
주황색은 페이스북 광고자들이 사용 할수 있는 색중에서 가장 좋고 시선을 끄는 색이다. CTA 주변이나 눈에 띄지 않는 상품 주변에 사용하라
페이스북 광고의 사진심리학
1.사진심리학이란 무엇인가? 왜 중요한가?
웹사이트에 사진 하나를 추가하면서 평균 고객 호응도가 24% 증가했다.
작은 추상적 사진을 사람의 사진으로 바꾸자 관심도가 11% 증가했다.
2. 아이컨택
매력적인 얼굴과 아이컨택을 잘 하는 사진 사용해서 친근감과 신뢰를 나타내라.3. 미소
웃는 사진이 그렇지 않은 사진보다 이익을 5주간 10.7%올렸다.
4.비유
사람들은 소셜미디어레서 귀여운 동물들을 좋아한다.
5. 카메라의 각도
직업이나 부, 재산저축 등에 관한 광고를 할때 카메라가 대상을 밑에서 부터 바라보는 각도를 사용하라
당신의 기업이 다른 기업과 비교해서 우위에 있다고 광고를 할때카메라 앵글이 위에서부터 아래로 바라보는 각도를 사용하라
6. 모델/연예인
7. 초현실주의
사람들은 90% 의 광고를 보지만 그 중 55%의 광고만 기억한고 2.75초를 넘기면 된다.
동물이 당신의 제품을 사용하거나 입고있는 사진을 이용하라
재미있고 이상한 사진으로 2.75초의 벽을 넘겨라
이상한 각도에서 찍어서 제품이 부자연스럽게 크게 나오도록 하라
8. 섹스어필
브랜드의 이미지에 맞게 사용한다.
9. 성별
여성-연결, 개성, 관계/함께하는것, 존경에 관한 사진
남성-인정, 힘, 부에 관한 사진
페이스북 광고의 단어심리학
1. 단어심리학이란 무엇인가? 왜 중요한가?
사전적의미와 함축적의미를 적용하여 단어의 반응을 예상하고 사용해서 광고의 효과를 증가한다.
2. '너/당신'이라는 단어를 사용함으로써 독자가 관심의 중심부에 있다는 느낌을 줘라
ex)당신 기업의 ROI를 36주만에 올리세요
당신의 잠재력을 깨워보세요
당신의 목표를 이루는 것을 도와드릴 수 있습니다.
3. '새로움'을 사용해서 독자들이 원하는 것을 공략하라
ex) AB 테스트에 관한 새로운 관점
당신의 삶을 체계화하는 새로운 기술
새로 발견된 비밀이 공개되다.
4. '싸다'라는 말로 페이스북 광고의 가치를 알려라
ex)이번 크리스마스에 홈메이드 크래프트를 사서 돈을 절약하세요
24시간안에 구매하면 50%할인
당신의 돈을 절약하는 5가지 팁
5.'증명된'으로 당신의 제품이 믿을 만 하다는 것을 알려라
ex)증명된 결과를 체험해 보세요.
숫자가 증명합니다. 지난 4월 고객수는 10,000명 돌파
6.'공짜'로 독자의 시선을 끌고 클릭하게 만들어라
ex)처음 구매하는 고객에게 무료배송
1+1혜택주고 "공짜"강조
7. 광고 언어에서의 감정의 역활
사람들은 회사보다 자신의 감정에 더 크게 반응한다.
유머를 적절하게 사용해 브랜드 이미지를 알리고 인지도를 높인다.
8. 두려움을 이용하여 클릭하게 만드는 방법
ex)놓치지 마세요
오늘밤 자정에 끝납니다.
9. 브랜드 이름
10. 가격
잠재고객의 가장 구매력 있는 돈의 가치가 얼마인지 생각해보라
ex)50%할인 대신 15000원 할인이라고 적어라
페이스북 광고의 구매 설득 심리학
1.고객이 좋아할 On-line 브랜드 만들기
- 눈에 띄게 매료시켜라
- 신뢰 할 만한 전문 브랜드를 만들어라
- 기억 할 만한 가치를 배달하라
- 한가지로 유명해져라
2. Social Sales Process_SNS 구매설득과정
출처:페이스북광고&타겟마케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