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몰려오는 페이스북 광고 타겟팅 실전기법
광고 구조
단계에 따른 광고 구조
캠페인>광고세트>광고
목표에 따른 광고 구분
1단계 인지도 광고
-브랜드인지도:CPC광고로 광고에 참여 가능한 타겟에 노출해 준다.
게시물 참여당 비용으로 정산
-도달:CPM광고로 광고 노출에 중점을 두는 광고이다. 1,000명 노출당 비용으로 정산
2단계 관심유도 광고
- 트래픽
-참여
-앱설치
-동영상조회
-잠재고객확보
3단계 전환광고
-전환: 웹사이트내에서 전환을 측정하거나 앱설치 참여유도
-제품카달로그 판매: 타겟별로 제품 카탈로그의 제품을 자동으로 표시하는 광고 DPAs
-비게시불형광고
3단계 전환광고
-전환: 웹사이트내에서 전환을 측정하거나 앱설치 참여유도
-제품카달로그 판매: 타겟별로 제품 카탈로그의 제품을 자동으로 표시하는 광고 DPAs
광고 게시물 유형에 따른 광고 구분
-게시물형광고-비게시불형광고
캠페인 목표별 광고 타겟팅실전
광고 실전 만들기 단계
1. 캠페인 목표
<도달>노출수에 비해 광고효과높지 않다
<참여-좋아요><앱설치> 광고비용많이 든다. 대기업이 사용하는 광고
<브랜드인지도><트래픽><동영상조회><전환><잠재고객>등 광고 추천하는데
매장사업자는<매장방문>광고추천
쇼핑몰사업자는<트래픽><전환>
대형쇼핑몰은<제품카탈로그>->DPAs광고로 페이스북 광고의 모든 추적트래픽셀 기능을 통한 리타겟팅 기술이 집약된 기능이다.
병원, 자동차, 대출, 재무, 금융, 교육, 보험 등 고객상담 DB가 필요한 <잠재고객>광고추천한다.
<도달>노출수에 비해 광고효과높지 않다
<참여-좋아요><앱설치> 광고비용많이 든다. 대기업이 사용하는 광고
<브랜드인지도><트래픽><동영상조회><전환><잠재고객>등 광고 추천하는데
매장사업자는<매장방문>광고추천
쇼핑몰사업자는<트래픽><전환>
대형쇼핑몰은<제품카탈로그>->DPAs광고로 페이스북 광고의 모든 추적트래픽셀 기능을 통한 리타겟팅 기술이 집약된 기능이다.
병원, 자동차, 대출, 재무, 금융, 교육, 보험 등 고객상담 DB가 필요한 <잠재고객>광고추천한다.
2. 광고세트
광고세트단계는 타겟, 노출위치, 예산과 일정을 설정한다.
-----<<<<<타겟에는 네 종류의 타겟과 타겟 조합이 있다.>>>>>-----
-인구통계타겟:국가, 지역, 성별, 나이, 언어
-상세타겟:관심사타겟으로 페이스북 사용자의 페이스북행동, 온라인웹행동, 모바일앱행동, 오프라인행동을 추적한 빅데이터로 만들어진다.
-맞춤타겟:페이스북광고시스템의 가장 강력한 기능으로 맞춤 타겟은 웹사이트 방문자 맞춤타겟과 타겟 데이터 맞춤 타겟과 고객참여 맞춤타겟으로 구성된다. 타겟데이터 맞춤 타겟은 고객의 이메일과 휴대전화번호로 만들어진다. 타겟 고객의 이메일과 휴대전화번호를 업로드하면 페이스북 시스템은 페이스북 사용자를 매칭하여 맞춤타겟으로 만들어준다. 그리고 웹사이트에 픽셀을 설치하여(홈페이지, 쇼핑몰, 모바일앱) 방문자 추척 매칭하여 타겟을 만들어준다.최근 업데이트 된 고객참여 맞춤 타겟은 동영상 참여, 잠재고객광고 참여자, 운영페이지 참여자를 대상으로 만들 수 있다.
-유사타겟:Target Seeds인 맞춤 타겟을 확장하여 만들어지는 타겟이다. 맞춤타겟은 모수가 적을때 유사타겟으로 확장하여 타겟광고를 집행하게 해준다.
- 지역타겟팅기법
인구통계타겟팅설정-행정구역상 위치설정
-특정지역 반경 위치설정
지역타겟팅에서 중요한 것은 적어도 두개 이상의 지역 타겟팅을 하지 않기다. 다중지역타겟팅은 노출지역이 편중되거나 도달률이 줄어드는 현상이 발생한다. 다중지역에 노출해야하는 경우에는 광고세트를 지역별로 구성하는 것이 좋다. 지역별 광고 반응과 매출 현황을 가지고 광고분석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
- 연령,성별 타겟팅
원하는 타겟의 연령, 성별을 선택하여 타겟팅할 수 있다.
- 언어타겟팅
언어타겟팅은 다중으로 선택 할 수 있다.
- 상세타겟팅(관심사타겟팅)
페이스북타겟팅중 가장 깊이 있는 타겟팅
페이스북 사용자의 정보(인구통계학적 특성)과 활동(관심사 및 행동), 온라인 활동과 오프라인 활동을 기반으로 빅데이터화된 타겟팅이다.
특정 키워드를 입력하였을때 페이스북이 분류한 의미를 정확하게 파악해야한다.
키워드에 마우스를 가져갔을때, 오른쪽에 나오는 분류 설명을 읽어 파악해야한다.
ex)병원을 검색하면 두개의 병원이 나온다. 하나는 병원에 관심있는사람, 또 다른하나는 병원을 직장으로 프로필에 등록 한 사람
-----<<<<<타겟저장>>>>>-----
<타겟저장>은 맞춤타겟, 유사타겟,인구통계타겟, 상세타겟을 조합하여 나만의 타겟군을 설정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광고 노출 위치 설정>>>>>-----
<자동노출위치>와 <노출 위치 수정>이 있는데
되도록이면 <노출 위치 수정>을 선택한다.
<기기유형>에서는 모바일과 데스크탑 모두 선택한다.
<게시물형 광고>-페이스북(모바일뉴스피드, 데스크톱 뉴스피드, 데스크톱 오른쪽칼럼)
세 곳과 인스타그램
<비게시물형 광고>-페이스북(모바일뉴스피드, 데스크톱 뉴스피드, 데스크톱 오른쪽칼럼)
세 곳과 인스타그램과 오디언스네트워크(제휴사이트와 앱에 노출)
-----<<<<<예산에는 일일예산과 총예산이 있다>>>>>-----
<광고 게제 최적화 기준>링크클릭추천
광고비 입찰은 자동과 수동이 있는데 자동입찰은 페이스북이 경매로 입찰가를 설정하는 방식이다. 수동입찰은 광고세트가 최적화되는 결과에 대해 지급할 의사가 있는 최대금액을 광고주가 입찰하는 방식이다. 페이스북이 설정한 입찰가보다 낮으면 과오도달율이 낮아진다.그래서 자동입찰을 권장한다.
<광고비 청구 기준>링크클릭(CPC)
페이스북에서 추천하는 최적화된 옵션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광고일정>광고효율은 밤11시-새벽3시사이에 높게 나온다.
<게재유형>빠른게재는 수동입찰시 가능하다
3.광고
<페이지게시물선택><새로운 광고 만들기>에서 선택한다.
-----<<<<<게시물형 광고>>>>>-----
<페이지게시물선택>광고 할 페이지 선택한다.
-인스타그램 계정을 추가 할 수 있다.
-광고할 페이지 게시물을 선택 할 수 있다.
-픽셀추적은 홈페이지나 쇼핑몰에 추적 픽셀이 설치되어 있을 경우 전환추적을 통해 방문자 리타겟팅할 수 있다.
-세재되는 광고를 미리 볼 수 있다.
-----<<<<<비게시물형 광고>>>>>-----
<새로운 광고 만들기>로 광고를 만들어보자.
콘텐츠 유형은 슬라이드, 단일이미지, 단일동영상, 슬라이드쇼, 캔버스 5가지다
1. 단일이미지
직사각형 1200X628픽셀 이미지비율 1.91:1
이미지 올린후 페이지와 랜딩 웹사이트 링크를 설정한다.
페이지를 선택한다-->인스타그램계정이 있으면 추가한다.-->랜딩 페이지 주소를 입력한다-->제목입력(제목은 이미지하단에 위치)-->본문 입력(이미지상단에 위치, 텍스트, 숫자, 구두점사용)-->행동유도(문의하기, 더 알아보기)버튼선택-->뉴스링크 설명 입력(제목하단에 위치)
픽셀추적은 홈페이지 또는 쇼핑몰에 페이스북 픽셀이 심겨져있는 경우 사용한다.
2. 슬라이드
정사각형 두장이상의 이미지와 동영상을 사용해 만든다.
스토리텔링, 제품 단계적 설명 등에 사용하면 좋다.
사진슬라이드권장이미지 1080X1080픽셀 권장이미지비율1:1
3. 동영상사양
MP4, MOV 해상도 720p 화일크기 2.3GB 동영상권장비울1:1
페이스북 최대 60분 인스타그램 최대 60초
광고 할 페이지 선택-->
광고 할 이미지 동영상 만드는 방법(1.이미지/동영상 직접업로드하면서 링크 2.등록된 제품세트이미지로 자동채우기 3.랜딩 웹사이트의 이미지를 자동으로 불러와 설정 )
-->홍보문구와 랜딩 전환방법(웹사이트URL, 캔버스, 메신저)선택-->글라이드 이미지와 동영상 선택하고배치-->"가장 성과가 좋은 슬라이드를 자동으로 먼저 표시합니다."해제
-->페이지 프로필 사진이 포함 된 마지막 슬라이드 추가는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각각의 이미지에 대해 제목, 설명, 랜딩페이지 URL 행동유도버튼등을 입력한다-->
슬라이드개수만큼 반복한다.
4. 단일동영상은 동영상1개 또는 GIF도 광고로 사용 할 수 있다.
반응한 고객을 활용해 잠재곡객맞춤타겟과 유사타겟을 구성할 수 있다.
MOV, MP4, GIF 해상도 720p 파일크기 2.3GB 동영상권장비율16:9
페이스북 최대 60분 인스타그램 최대 60초
권장화면비율16:9
페이스북 최대 50초 인스타그램 최대 50초
6. 캔버스
광고 효과 극대화
캔버스 광고는 페이지<게시도구>에서 미리 제작사용한다.
캔버스 이미지 양식은 권장이미지크기 1200X628픽셀 이미지비율 1.91:1
캔버스 동영상 양식은 MOV, MP4, GIF 해상도 720p 파일크기 2.3GB 동영상권장비율16:9
페이스북 최대 60분 인스타그램 최대 60초
캔버스 슬라이드 쇼 양식은 권장화면비율16:9 페이스북 최대 50초 인스타그램 최대 50초
브랜드 인지도(CPC) 및 도달(CPM) 광고 만들기
트래픽(유입시키는) 및 전환(원하는 행동을 하도록 유도) 광고 만들기
참여광고 만들기-게시물참여, 페이지 좋아요, 이벤트응답, 쿠폰발행
앱설치 광고 만들기-온라인스토어위치로 유도
동영상 조회광고 만들기-낮은 광고비와 높은 도달율
잠재고객 확보 광고 만들기-잠재고객양식 미리 만든다.
제품카달로그 판매 광고 만들기-최첨단리타겟타팅고급광고
매장 방문 광고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