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관리자 및 타겟팅 실전기법
광고관리자인터페이스
광고관리자-->자산-->타겟-->타겟만들기-->맞춤타겟
<고객파일><웹사이트트래픽><앱활동><참여>
<고객화일>-->파일을 선택하거나 데이터를 복사하여 붙여넣기-->파일업로드--><타겟이름>지정한다.
픽셀ID만들기-->웹사이트 맞춤 타겟만들기
<비즈니스 웹사이트 방문><특정 웹페이지 방문><특정 웹페이지 방문+특정 다른 웹페이지 방문 안함><일정기간 방문하지 않은 사람>
웹사이트 트래픽<맞춤조합>포함에는 다수의 포함URL설정과 제외에는 다수의 제외 URL설정으로 조합 할 수 있다.
페이스북 참여 맞춤 타겟 만들기
1. 동영상 참여 맞춤 타겟-3초시청, 10초시청, 25%시청...
2. 고객용 광고 참여 맞춤타겟-양식을 연사람, 양식을 열었지만 제출하지 않은사람, 양식을 열었으며 제출한 사람
3.캔버스 참여 맞춤타겟-캔버스 광고를 연 사람, 열고 링크를 클릭한 사람
4. 페이지 참여 맞춤 타겟-어떤 방식으로든 페이지에 참여한 모든 사람을 포함하거나 페이지에서 행동 유도버튼을 클릭 한 모든 사람
둘다 행동을 고려하지만 참여맞춤타겟은 페이스북에서 수행한 행동을 사용하는 반면, 웹사이트 맞춤 타겟은 픽셀에서 추적한 웹사이트에서의 행동(이벤트)을 사용한다.
유사타겟만들기
유사타겟을 만들기 원하는 맞춤타겟에 체크하고 [작업]-->[유사타겟만들기]
국가에 대한민국입력-->타겟규모는 10단계까지 있지만 1단계만 선택하면 1시간 정도 소요되어 약 17만명의 유사타겟을 생성-->페이스북이 주기적으로 3-7일 마다 업데이트해준다.
- 맞춤타겟과 유사타겟생성 후 광고만들기에 사용하는 방법
1.타겟보물창고에서 광고에 사용 할맞춤타겟과 유사타겟을 지정하는 방법
광고에 사용 할 맞춤 타겟과 유사타겟을 체크하면 [광고만들기]버튼 활성화 된다
2.[광고 만들기] 광고세트타겟에서 맞춤타겟과 유사타겟을 불러와 광고 타겟팅에 사용 할 수 있다.
특정한 맞춤타겟과 유사타겟에 포함된 타겟들을 제외 할 수도 있다.
타겟조합군 만들기
- <저장된 타겟>을 만드는 방법
1. 광고 관리자-->자산-->타겟에서 만드는 방법
타겟만들기-->저장된타겟 누른다
맞춤타겟과 유사타겟을 호출한 후 지역, 연령, 성별, 상세타겟팅 등을 조합해 다수의 타겟군을 만들어 타겟보물창고에 저장해 사용한다.
2. 광고 만들기 단계에서 만들 수 있다.
캠페인-->광고세트-->타겟 단계에서 맞춤타겟과 유사타겟 호출 후 지역, 연령, 성별, 상세 타겟팅 등 타겟변수를 조합 후 [이 타겟 저장]눌러 저장한다.
타겟조합은 <저장된 타겟>을 만들어 두면 아주 유용하다.
맞춤타겟과 유사타겟을 소스로 하여 정말한 타겟팅을 위한 지역 타겟 필터링, 연령타겟필터링, 성별타겟필터링, 상세(관심사)타겟 필터링 등을 적용한 타겟군을 조합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타겟수정하기
수정할 맞춤타겟을 체크하면[작업]-->[수정]이 활성화된다. 고객은 추가/삭제 할 수 있다.
타겟 중복검사하기
[작업]-->[중복검사하기]중복 검사 할 타겟에 체크 하면 [작업]-->[타겟중복표시]활성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