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페이스북광고-->인지형광고에 강한 툴
광고 게제 위치
광고-->볼 수 있는 위치 8군데 중 모두 택하라(권장사항)게제위치파악이 중요하다-->한 사람에게 도달하는 횟수가 정해져있기때문
(팬이 아닌 광고 는 하루에 2번)
1.뉴스피드 모바일
모바일에서는 로딩이 되고 끌때까지 그대로 볼 수 있다.
2. 뉴스피드 데스크탑
3. 뉴스피드 데스크탑 우측광고
데스크탑 우측광고 선택하지 않는다(타임롤링되는 광고-->CPM광고 안된다.
PC에서 페이스북을 보는 사람은 광고를 보지 않는다.)
광고보고서 -CPM,CPA,CPC 특정위치에 CPM>CPC>CPA
4.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은 정밀한 타겟팅이 안된다.페이스북-광고가 1회성 로딩-->광고단가 저렴
인스타그램- 450-500개 글을 본다.-->40개정도 광고를 본다.
껐다가 다시 봐도 봤던 광고를 다시 볼 수 있다.-->3-4회
인스타그램을 게재위치로 정하면 단가가 비싸면 광고가 도달 할 수 있는 범위가 적어진다.
페이스북은 이미지가 직사각형 1200x628
인스타그램은 이미지 1:1이고 1080x1080(권장사항) 저픔질 이미지는 도달율이 낮다.
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따로 광고 계획 실행한다.
5.오디언스 네트워크--> 우리나라는 상과 없음
구글하고 계약하고 광고하는것구글파트너(선진국이나 ) VS 페이스북 오디언스 네트워크(페이스북메신저-후진국-인터넷 제공하면서 많아짐, 중동 남미등)
오디언스네트워크- 1번 도달
게제위치가 유니크한 도달
페이스북에 유일하게 트레킹해서 리타겟팅하는 광고-->전환을 목적으로
6. 인스턴트 아티클
뉴스피드는 써머리이고 링크 누르면 넘어가는아웃링크는 광고를 못 띄운다.
게시글 보기와 같다. ex)인사이트,버즈피드
성인광고B급광고는 노출이 안되기때문에 한단계되로 들어가서 인스턴트 아티클에 나온다.
350자(글의 한단락, 기승전결이 다 들어가는)마다 배너 광고가 나온다.
경쟁치열하여 단가 비싸다.
7.동영상미드롤광고
유튜브, IGTV(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뉴스피드나 인스타그램은 다 페이스북꺼
동영상을 20초 보면 광고가 나온다.
광고수익은 좋은 동영상을 올린 콘텐츠제작자와 페이스북이 나누는 구조다
광고를 만들때 이미지가 많지 동영상 광고는 많지 않다.
유튜브의 가로동영상(TV화면비율) VS IGTV 세로동영상시장(세로규격으로 차별화)
8. 페이스북메신져 홈탭
우리나라는 광고에서 직접결제 불가하고 판매신고가 되어있는 곳으로 이동하여 결제해야한다.(페이스북은 통신판매업이 아니다. 인스타그램쇼핑태그 결제가 안된다.)
영미권의 대부분의 나라는 페이스북에서 결제가된다.-->영미권에서는 페이스북메신져가 중요하다. 전세계적으로 2만명
페이스북페이지에 할인쿠폰발행하는데 우리나라에서는 실제로 잘안쓴다.
직접결제가 가능한 메신져에서 할인쿠폰을 링크해서 살 수있다.--> 제품판매자와 다이렉트로 연결--> 신제품 광고가능
왓츠앱은 결제기능이 없다.
<결론>
기본권장은 다 하라고 하지만 선택해서 해야한다.
게제 위치는 상관없다
예산설정해서 예산에 따라서 달라지는것이다.
광고형태
1.애드포스트
페이스북은 GIF 지원안한다
2.이미지슬라이드 = 캐로셀(Carousel Ad)
Carousel Ad 선택--> 옵션-->사람들이 제일 좋아하는 광고 첫번째로 체크해도 안된다.
여러개 제품을 해봤자 성과가 없다.
제목도 짤리고 설명도 안보이고 등등 보여줄 수 있는 요소가 적어진다.
이미지를 보고 멈추지만 문구를보고클릭할 확율이 거의 없다.
Dynamic Product Ad 를 쓰기 위해 Carousel Ad 을 쓴다.
내가 파는 제품을 전부 올려놓고 픽셀을 웹사이트에 설치하고
픽셀이 타겟매칭 Dynamic Product Ad 을 실행하기위해 Carousel을 빈곳으로 남겨두면
픽셀이 선별해서 제품을 자동으로큐레이션한다.
3. 캔버스
핸드폰전용광고카드뉴스같은 느낌
광고 전환율이 높다.
ex)제스프리---키위가 몸에 좋은 이유
광고보는 사람을 추적 할 수 이다
동영상광고나 캔버스광고는 추적하기가 쉽다
첫번째 캔버스광고를 누르고 두번째 스토리를 보고 지금신청하기 눌러야 그 페이지로 이동한다. (광고의 클릭율과 광고의 전환율이 다르다)
<첫번째 캔버스광고를 잘 안누르는데 두가지 문제가 있다. >
1. 캔버스인지 모른다. 버튼이 안보인다.클릭을 할 수 있는 장치 필요하다.
2. 캔버스 광고에 기승전결의 스토리를 만들려고 해서 첫번째 캔버스는 표지역활밖에 안된다. 첫번째 캔버스에 핵심 내용을 넣어야한다.
광고성과가 잘 안나오는데 초장에 핵심을 넣어야한다.
클릭을 안해도 역활을 할 수있는 탁월함이 필요하다.
클리하게 만드는 테크닉필요하다.
4. 콜렉션광고
오픈마켓의 인터페이스가 광고안에 들어온것이다.
영미권은 그 자체가 오픈마켓이다.
우리나라는 구매하기 누르면 상세페이지링크되고 다시 장바구니 넣고 다시 결제한다.
광고가 오픈마켓 UI를 가져와서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우리나라는 극소수만 운영 한다.
가방, 의류, 뷰티등 바로 결제가 되는 콜렉션광고를 많이 한다.(우리나라 제외)
광고위치, 광고형태 선택에 단가가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광고준비
광고를 실제 집행하려면 광고계정이 필요한데
여러개의 광고계정생성 할 수 있다.
카드등록은 개인광고계정으로 한다.
광고 계정 만들고-->카드는 개인계정으로 등록-->수많은 관리자들중에 선택 결제 설정
광고는 광고관리자에서 만든다.
캠페인, 광고세트, 광고의 3단계
단계별 가이드화면에 간편제작-만들어놓은 캠페인이나 세트가 있는경우
인지도,관심유도, 전환
브랜드인지도-올리기(페이지상)
도달-게시물홍보하기(페이지상)
인지도와 전환이 CPM이다. 관심유도는 CPC
페이스북입장에서는 많이 사용하는 유저나 적게 사용하는 유저나 광고공간에 같이 광고하길 원하기 때문에 다르다.
모든 유저는 동일한 수의 광고칸을 가지고있다.
광고주 입장에서는 많이 사용하는 유저에게 광고를 노출하고싶다.
광고주는 어떤 제품을 팔던 타겟이 같은 사람일 경우 많이 사용하는 유저에게 광고하고싶어한다.
한도설정 꼭 설정한다.
상세타겟팅 먼저 설정한다.
제품의 가치와 페르소나로 상세타겟팅을 설정한다.
하나의 제품이 한 카테고리에만 속하지 않는다. 여러 카테고리 선택한다
검색해서 카테고리도 검색할 수 있다.
약 100만명 정도 설정된다
최대도달범위가 나온다.
타겟팅 된 대상이 몇명인지 , 일일추산결과,랜딩페이지 조회
제품의 기본정보와 예산은 정해져있다.
일반적인 회사가 하루에 3만원정도 쓰면 많이 쓰는 경우이다.
난 돈이 없고 내 타겟은 너무 크다----> 해결하기위해 타겟팅 해야한다.
예산이 7만원있을때 일일예산 7만원 or 총예산7만원
근본적인 차이가 있다.
랜딩페이지조회(권장사항)-CPC 광고 클릭이력이 없지만 관심분야 관심을 보인사람
실제 관련된 내용을 디테일하게 따진다.
링크클릭확율이 높은 사람으로 판단
광고가 클릭될 확율이 떨어진다.
조회 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에게 보여준다
링크클릭 -CPC-5 관련 광고클릭한 경력
노출-타겟에게 광고를 여러번 표시
특정인에게 광고빈도 높게
일일고유도달-타겟에게 최대 하루에 한번 광고를 표시
제품 기억만
광고단가가 싸다 or 비싸다 설정 할 수 없다.
경매를 어떻게 할것인가?
한명한테 얼마를 입찰할지 모르니까 샘플에게 입찰을 시킨다.
조건에 맞는사람이 들어왔을때 처음에 천명정도는 이기게 해서 내 낙찰가를 알아본다.
페이스북이 샘플로 낙찰시킨다. -->데이터 확보
빠른게제-부르는데로 입찰한도까지
예산이 7만원있을때 일일예산 7만원 or 총예산7만원일때
페이스북이 한명에게 얼마까지 입찰가를 부를 수 있느냐
평균 150원일때 150원 밑으로 입찰가를 붙인다.
일일예산을 설정하면 페이스북에서 볼때 150원이 기본선일때 150원이하로 설정
총예산으로 설정했을때는 150원 이상으로 공격적으로 입찰한다.
입찰관련해서 동작
비용세이브 일일예산과 일일고유도달 설정
내가 목표한 그 사람이라면 단가 올라가고 조회수가 떨어지더라도 페아스북이 경매로 따라가게 설정하는게 총예산
검수시간 30분~6-7시간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이미지 텍스트경고가 나온다.
이미지안에 텍스트가 너무 많으면 페널티주어진다.
페널티는 무조건 없어야한다.
1:1.91 비율
모바일 규격사이즈 600x315
직접업로드1200x1200
링크노출 1200x628
페이지홍보 1200x450
인스타그램이미지 1080x1080
광고이미지에 TEXT비율이 20% 도달율이 떨어진다.
텍스트오버레이도구 https://www.facebook.com/ads/tools/text_overlay
크리에이티브(광고소재)허브에서 참고하고 카피해서 작성
광고의 목적
캠페인
세트-광고가 나간다(돈에 관련), 입찰, 컴 폴더와 같다, 최대 50개까지 만들 수 있다.
광고-노출
광고들(50개) 중에서 뭐가 나가야하는지 페이스북에서 선택
시간이 지나면 1-2개가 잘나간다-->성과가 좋다--->CPC
성과 좋은 광고를 점검
노출 성과좋은 광고가 3개이상 나오면 타겟팅이 잘못되었기 때문이다.
좁은 타겟에게 정확하게 해야한다.
1. GTM >preview모드에서 버튼 Variable확인
2. 버튼 Variablefh GTM 에 새로운 트리거 만들기
3. 트리거에 대한 태그를 custom html 로 생성하여 페이스북 전환픽셀을 삽입
4. Advanced Setting> 태그 실행옵션을'once per page'로, 태그 시퀀싱을 facebook-audience-all pages의 발송 후로설정
5. preview and debug 로 태그가 정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한 후 게시
6. 맞춤타겟>전환타겟>웹사이트 트래픽 맞춤조합>고급>이벤트에서 타겟 생성
광고를 해서 만들었다-->경매해서 낙찰(돈만으로 기준으로 하지 않는다)
돈만으로 하면 광고의 품질이 떨어진다.
광고품질도 고려
광고품질 기준
모든 광고 각 광고슬롯에 기본 값을 설정
그 기본을 넘을면 품질을 따진다.
시간으로 측정불가능
무조건 500명에게 보여주고 이 500명이 보인 행동율을 기준으로 관련성 점수를 나타낸다.
모든 광고는 관련성점수를 받아야한다.
관련성점수가 높은 광고가 선정되어노출 된다.
최소노출 500명이기때문에 500명x 50개=25000번
3일안에 판단해야하고 관련성점수를 매긴다. 강제로 우선노출이된다.
===> 한광고를 세트안에 50개 넣는다
광고 품질 ---> 관련성 점수---> 타겟이 얼마나 호의적인 반응을 보이느냐
대상이 달라지면 새로이 점수를 받아야한다.
광고의 크리에이티브의 변경이 있으면 점수를 잃어버린다.-->새로 500명에게 노출
크리에이티브 변경이란 기계적으로 체크하기 때문에 작은 변경도 된다.
캠페인안에는 세트1 세트2 세트3.....
세트1안에는 광고50개
세트2안에는 광고50개
광고세트1를 선택해서 복사해서 넘기기
광고대량취급하면 엑셀로 다운받아서 다른곳에 올린다
애초에 광고에 새로 노출하는게 노출 효과가 크다
나이나 성별로 타겟을 중복되지 않게 세트상에 타겟을 설정한다.
세트에서 타겟을 설정하기때문에
페이스북은 쉡게 배우지만 결과의문--> 맞는지 틀리는지 확인하기 힘듦
광고성과에 대해서 논리적으로 설명 할 수 있어야하는데 힘들다.
구글애드워즈는 자동화지원이 있기때문에 배울때 어려운데
진입장벽이 높지만 일단 진입하면 결과 분석 확인 가능
지출한도설정 꼭 해야한다.
광고계정안에 세트 , 세트 안에 광고
애드포스트 동영상은광고는 우리나라
콜렉션광고인 캔버스광고는 해외
나이X, 성별X, 언어X
자사의 제품별로 들어갈 수 있는 카테고리가 없다.
보통은 제품을 기준으로 캠페인을 나눈다. --->안된다
보통 회사의 판매제품이나 고객은 비슷하기 때문에
목적으로 나누어야한다.
하나의 광고 캠페인에 세트를 나누는 기준 타겟팅인데 타겟팅이 같은 세트들이 일정을 다르게 한다.-->누구에게 언제 돌리는지가 중요하다.
예산 입력 세트 5000원이기 때문에 예산에 맞추어
CPC 5000원 기준으로 해야한다(인지도 캠페인--> CPM 1000원으로 싸지만 효과 없음)
타겟을 아무리 좁게 설정해도 80만명정도다.-->하루에 1000명 도달 할때 800일걸린다
타겟을 더 좁일 수가 없다--> 핵심타겟팅(광고관리자에 보이는)
그래서 맞춤타겟팅과 유사타겟팅이 지원된다.
1.고객파일-엑셀파일로
2.웹사이트트레픽-왔다가 페이지를 보고간 유저-->픽셀 추적
3.앱활동-모바일 sdk 추적
4.페이스북참여도
1.제품 콘텐츠
2.트레킹코드
3.프로필과 페이지
4.유기적도달
5.광고
6.핵심타겟으로 광고-->인지도목표-->PR-->share채널에서 할 수 있다.
인지도 캠페인을 하면 안된다.-->데이타가 없기 때문에
STEP1
맞춤타겟을 빨리 만드는게 목표이다
--->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보여서 스캐닝
게제위치:뉴스피드 모바일
예산: 일일예산( 한사람에게 단기간에 빨리 )
입찰가 설정(얼마인지 알 수 가 없다. 애드워즈분석보고 애드워즈+100원)
일일고유도달-한사람에게 한번만 보여준다.
일반게제
맞춤타겟을 빨리 뽑아낸다
STEP2
페이스북참여도로 맞춤타겟을 만든다
최근 30일 동안 내 광고에 관심을 보인사람--> 만약 만명이 나왔다치면
만명은 내 광고를 봤고 인지를 했다-->이 만명을 대상으로 광고를 하는것은 설득-->페이스북에서 전환을 유도하는 캠페인-->가치없다
만명을 위한 광고는 할 필요가 없다.
STEP3
유사타겟을 만든다면
유사타겟을 만드는게 맞나?
유사타겟이 내 제품에 관심이 있는지 내 제품을 사줄것인지
GA오디언스-페이스북, 네이버, 애드워즈 등등 에서 한 광고들을 연결시킨 데이타를 분석하고 전환하고 GA에서한다.
크리에이트 채널에서 내게 관심을 보인사람--->GA오디언스 레포트
토대로 일치하는 확인하고 확신이 있을때 유사타겟을 돌린다
웹사이트 트레픽을 기준으로 맞춤타겟을 만든다.
트래픽정보을 충분히 받고 있다면 그 트레픽을 기준을 유사타겟을 만든다.
-->웹사이트트레픽을 유사타겟을 만든다.
어떤것으로 유사타겟으로만들것인가 고민
타겟을 섞어서 만들 수 있다.
seed(맞춤타겟)가 최소 100명 이상이면 만들 수는 있다.
seed가 클수록 정확 5000명이상이어야한다.
5000명 만들기 힘들다.
500명으로 유사타겟을 만들면 보통 15만명
결과가 정확하지 않아서 계속 필터링을 더 여러번할 수밖에 없다.
seed가 많을 수록 필터링 횟수 적어짐
필터링과정: 유타타겟--> 광고--> 참여도대상 추출
동영상광고는 관심도에 따라 보는 시간길어진다.
캔버스광고는 관심도에 따라 반응이 다르다
광고형태가 애드포스트일 경우 스캐닝이고
한명한명 정확한 필터링을 위해서는 동영상광고나 캔버스광고로 한다.
페이스북 전환캠페인은 하지마라
(보통 GA를 통해서 한다 )
전환캠페인-누군가를 따라다닌다.
전환캠페인의 필수 조건--> 많이 보여줘도 반응이 없을경우 대비--> 제한해야한다.
-->빈도제한버튼이없다--->도달 및 빈도 캠페인
도달 및 빈도 캠페인--->광고관리자에서 찾을 수 없다
페이스북에 전화해서 확인
구매형상품-기간설정, 환불불가상품
맞춤타겟의 방법 4가지 중에
2.웹사이트 트래픽
페이스북 픽셀코드 심을때 단독설치보다 통합관리자나 태그관리자로 한다
픽셀설치하여 동작확인
픽셀이름앞에 초록색 원형
웹사이트 9가지 이벤트 디폴트로 트래킹한다.
기본말고 다른 이벤트 필요하면 맞춤이벤트 설정-->함수설정
픽셀끼리 정보교환가능-->대행사
관심까페에서 고객정보 구매해서 하는방법이 가장 빠르다.
여러개의 광고계정생성 할 수 있다.
카드등록은 개인광고계정으로 한다.
광고 계정 만들고-->카드는 개인계정으로 등록-->수많은 관리자들중에 선택 결제 설정
광고는 광고관리자에서 만든다.
캠페인, 광고세트, 광고의 3단계
윗단계의 문제가 있다는 표시--활성화버튼이 다른색
인지도,관심유도, 전환
브랜드인지도-올리기(페이지상)
도달-게시물홍보하기(페이지상)
인지도와 전환이 CPM이다. 관심유도는 CPC
페이스북입장에서는 많이 사용하는 유저나 적게 사용하는 유저나 광고공간에 같이 광고하길 원하기 때문에 다르다.
모든 유저는 동일한 수의 광고칸을 가지고있다.
광고주 입장에서는 많이 사용하는 유저에게 광고를 노출하고싶다.
광고주는 어떤 제품을 팔던 타겟이 같은 사람일 경우 많이 사용하는 유저에게 광고하고싶어한다.
한도설정 꼭 설정한다.
상세타겟팅 먼저 설정한다.
제품의 가치와 페르소나로 상세타겟팅을 설정한다.
하나의 제품이 한 카테고리에만 속하지 않는다. 여러 카테고리 선택한다
검색해서 카테고리도 검색할 수 있다.
약 100만명 정도 설정된다
최대도달범위가 나온다.
타겟팅 된 대상이 몇명인지 , 일일추산결과,랜딩페이지 조회
제품의 기본정보와 예산은 정해져있다.
일반적인 회사가 하루에 3만원정도 쓰면 많이 쓰는 경우이다.
예산금액에 따라 일일추산결과가 변한다.
노출위치 설정하면 일일추산결과가 변한다.
난 돈이 없고 내 타겟은 너무 크다----> 해결하기위해 타겟팅 해야한다.
예산이 7만원있을때 일일예산 7만원 or 총예산7만원
근본적인 차이가 있다.
광고게제 최적화 기준(광고의 목적에 따라)
내가 타겟팅한 사람들30만명중에 10만명을 선택 해야할때 어떤기준으로 선택 할 것인가?랜딩페이지조회(권장사항)-CPC 광고 클릭이력이 없지만 관심분야 관심을 보인사람
실제 관련된 내용을 디테일하게 따진다.
링크클릭확율이 높은 사람으로 판단
광고가 클릭될 확율이 떨어진다.
조회 할 가능성이 높은 사람에게 보여준다
링크클릭 -CPC-5 관련 광고클릭한 경력
노출-타겟에게 광고를 여러번 표시
특정인에게 광고빈도 높게
일일고유도달-타겟에게 최대 하루에 한번 광고를 표시
제품 기억만
입찰가 한도 설정
개개인에게 경매가를 얼마로 해서 입찰을 하고 낙찰을 시킬것인가?광고단가가 싸다 or 비싸다 설정 할 수 없다.
경매를 어떻게 할것인가?
한명한테 얼마를 입찰할지 모르니까 샘플에게 입찰을 시킨다.
조건에 맞는사람이 들어왔을때 처음에 천명정도는 이기게 해서 내 낙찰가를 알아본다.
페이스북이 샘플로 낙찰시킨다. -->데이터 확보
게제유형
일반게제-입찰 한도가 정해진경우빠른게제-부르는데로 입찰한도까지
예산이 7만원있을때 일일예산 7만원 or 총예산7만원일때
페이스북이 한명에게 얼마까지 입찰가를 부를 수 있느냐
평균 150원일때 150원 밑으로 입찰가를 붙인다.
일일예산을 설정하면 페이스북에서 볼때 150원이 기본선일때 150원이하로 설정
총예산으로 설정했을때는 150원 이상으로 공격적으로 입찰한다.
입찰관련해서 동작
비용세이브 일일예산과 일일고유도달 설정
내가 목표한 그 사람이라면 단가 올라가고 조회수가 떨어지더라도 페아스북이 경매로 따라가게 설정하는게 총예산
검수시간 30분~6-7시간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이미지 텍스트경고가 나온다.
이미지안에 텍스트가 너무 많으면 페널티주어진다.
페널티는 무조건 없어야한다.
이미지권장사이즈랑 조건
권장사이즈 1200x6281:1.91 비율
모바일 규격사이즈 600x315
직접업로드1200x1200
링크노출 1200x628
페이지홍보 1200x450
인스타그램이미지 1080x1080
광고이미지에 TEXT비율이 20% 도달율이 떨어진다.
텍스트오버레이도구 https://www.facebook.com/ads/tools/text_overlay
크리에이티브(광고소재)허브에서 참고하고 카피해서 작성
광고의 목적
캠페인
세트-광고가 나간다(돈에 관련), 입찰, 컴 폴더와 같다, 최대 50개까지 만들 수 있다.
광고-노출
광고들(50개) 중에서 뭐가 나가야하는지 페이스북에서 선택
시간이 지나면 1-2개가 잘나간다-->성과가 좋다--->CPC
성과 좋은 광고를 점검
노출 성과좋은 광고가 3개이상 나오면 타겟팅이 잘못되었기 때문이다.
좁은 타겟에게 정확하게 해야한다.
타겟팅이전
GTM 연동1. GTM >preview모드에서 버튼 Variable확인
2. 버튼 Variablefh GTM 에 새로운 트리거 만들기
3. 트리거에 대한 태그를 custom html 로 생성하여 페이스북 전환픽셀을 삽입
4. Advanced Setting> 태그 실행옵션을'once per page'로, 태그 시퀀싱을 facebook-audience-all pages의 발송 후로설정
5. preview and debug 로 태그가 정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한 후 게시
6. 맞춤타겟>전환타겟>웹사이트 트래픽 맞춤조합>고급>이벤트에서 타겟 생성
광고를 해서 만들었다-->경매해서 낙찰(돈만으로 기준으로 하지 않는다)
돈만으로 하면 광고의 품질이 떨어진다.
광고품질도 고려
광고품질 기준
모든 광고 각 광고슬롯에 기본 값을 설정
그 기본을 넘을면 품질을 따진다.
시간으로 측정불가능
무조건 500명에게 보여주고 이 500명이 보인 행동율을 기준으로 관련성 점수를 나타낸다.
모든 광고는 관련성점수를 받아야한다.
관련성점수가 높은 광고가 선정되어노출 된다.
최소노출 500명이기때문에 500명x 50개=25000번
3일안에 판단해야하고 관련성점수를 매긴다. 강제로 우선노출이된다.
===> 한광고를 세트안에 50개 넣는다
광고 품질 ---> 관련성 점수---> 타겟이 얼마나 호의적인 반응을 보이느냐
대상이 달라지면 새로이 점수를 받아야한다.
광고의 크리에이티브의 변경이 있으면 점수를 잃어버린다.-->새로 500명에게 노출
크리에이티브 변경이란 기계적으로 체크하기 때문에 작은 변경도 된다.
캠페인안에는 세트1 세트2 세트3.....
세트1안에는 광고50개
세트2안에는 광고50개
광고세트1를 선택해서 복사해서 넘기기
광고대량취급하면 엑셀로 다운받아서 다른곳에 올린다
애초에 광고에 새로 노출하는게 노출 효과가 크다
나이나 성별로 타겟을 중복되지 않게 세트상에 타겟을 설정한다.
세트에서 타겟을 설정하기때문에
페이스북은 쉡게 배우지만 결과의문--> 맞는지 틀리는지 확인하기 힘듦
광고성과에 대해서 논리적으로 설명 할 수 있어야하는데 힘들다.
구글애드워즈는 자동화지원이 있기때문에 배울때 어려운데
진입장벽이 높지만 일단 진입하면 결과 분석 확인 가능
지출한도설정 꼭 해야한다.
광고계정안에 세트 , 세트 안에 광고
애드포스트 동영상은광고는 우리나라
콜렉션광고인 캔버스광고는 해외
캠페인
목적에 따라서 만든다(인지도를 목적, 전환을 목적, 매장 방문자가 늘었으면 좋겠어, )나이X, 성별X, 언어X
자사의 제품별로 들어갈 수 있는 카테고리가 없다.
보통은 제품을 기준으로 캠페인을 나눈다. --->안된다
보통 회사의 판매제품이나 고객은 비슷하기 때문에
목적으로 나누어야한다.
하나의 광고 캠페인에 세트를 나누는 기준 타겟팅인데 타겟팅이 같은 세트들이 일정을 다르게 한다.-->누구에게 언제 돌리는지가 중요하다.
타겟팅
돈이 별로 없어서 그냥 있는 돈으로 광고를 하기 위해 타겟팅예산 입력 세트 5000원이기 때문에 예산에 맞추어
CPC 5000원 기준으로 해야한다(인지도 캠페인--> CPM 1000원으로 싸지만 효과 없음)
타겟을 아무리 좁게 설정해도 80만명정도다.-->하루에 1000명 도달 할때 800일걸린다
타겟을 더 좁일 수가 없다--> 핵심타겟팅(광고관리자에 보이는)
그래서 맞춤타겟팅과 유사타겟팅이 지원된다.
핵심타겟
속성맞춤타겟
구체적인 사람1.고객파일-엑셀파일로
2.웹사이트트레픽-왔다가 페이지를 보고간 유저-->픽셀 추적
3.앱활동-모바일 sdk 추적
4.페이스북참여도
유사타겟
구체적인 사람의 공통점을 통해서 유저들 중에서 찾는다
마케팅 하는 순서
1.제품 콘텐츠2.트레킹코드
3.프로필과 페이지
4.유기적도달
5.광고
6.핵심타겟으로 광고-->인지도목표-->PR-->share채널에서 할 수 있다.
인지도 캠페인을 하면 안된다.-->데이타가 없기 때문에
목적는 관심유도 캠페인
목적은 스캐닝하는것이다.STEP1
맞춤타겟을 빨리 만드는게 목표이다
--->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보여서 스캐닝
게제위치:뉴스피드 모바일
예산: 일일예산( 한사람에게 단기간에 빨리 )
입찰가 설정(얼마인지 알 수 가 없다. 애드워즈분석보고 애드워즈+100원)
일일고유도달-한사람에게 한번만 보여준다.
일반게제
맞춤타겟을 빨리 뽑아낸다
STEP2
페이스북참여도로 맞춤타겟을 만든다
최근 30일 동안 내 광고에 관심을 보인사람--> 만약 만명이 나왔다치면
만명은 내 광고를 봤고 인지를 했다-->이 만명을 대상으로 광고를 하는것은 설득-->페이스북에서 전환을 유도하는 캠페인-->가치없다
만명을 위한 광고는 할 필요가 없다.
STEP3
유사타겟을 만든다면
유사타겟을 만드는게 맞나?
유사타겟이 내 제품에 관심이 있는지 내 제품을 사줄것인지
GA오디언스-페이스북, 네이버, 애드워즈 등등 에서 한 광고들을 연결시킨 데이타를 분석하고 전환하고 GA에서한다.
크리에이트 채널에서 내게 관심을 보인사람--->GA오디언스 레포트
토대로 일치하는 확인하고 확신이 있을때 유사타겟을 돌린다
웹사이트 트레픽을 기준으로 맞춤타겟을 만든다.
트래픽정보을 충분히 받고 있다면 그 트레픽을 기준을 유사타겟을 만든다.
-->웹사이트트레픽을 유사타겟을 만든다.
어떤것으로 유사타겟으로만들것인가 고민
타겟을 섞어서 만들 수 있다.
seed(맞춤타겟)가 최소 100명 이상이면 만들 수는 있다.
seed가 클수록 정확 5000명이상이어야한다.
5000명 만들기 힘들다.
500명으로 유사타겟을 만들면 보통 15만명
결과가 정확하지 않아서 계속 필터링을 더 여러번할 수밖에 없다.
seed가 많을 수록 필터링 횟수 적어짐
필터링과정: 유타타겟--> 광고--> 참여도대상 추출
동영상광고는 관심도에 따라 보는 시간길어진다.
캔버스광고는 관심도에 따라 반응이 다르다
광고형태가 애드포스트일 경우 스캐닝이고
한명한명 정확한 필터링을 위해서는 동영상광고나 캔버스광고로 한다.
페이스북 전환캠페인은 하지마라
(보통 GA를 통해서 한다 )
전환캠페인-누군가를 따라다닌다.
전환캠페인의 필수 조건--> 많이 보여줘도 반응이 없을경우 대비--> 제한해야한다.
-->빈도제한버튼이없다--->도달 및 빈도 캠페인
도달 및 빈도 캠페인--->광고관리자에서 찾을 수 없다
페이스북에 전화해서 확인
구매형상품-기간설정, 환불불가상품
맞춤타겟의 방법 4가지 중에
2.웹사이트 트래픽
페이스북 픽셀코드 심을때 단독설치보다 통합관리자나 태그관리자로 한다
픽셀설치하여 동작확인
픽셀이름앞에 초록색 원형
웹사이트 9가지 이벤트 디폴트로 트래킹한다.
기본말고 다른 이벤트 필요하면 맞춤이벤트 설정-->함수설정
픽셀끼리 정보교환가능-->대행사
관심까페에서 고객정보 구매해서 하는방법이 가장 빠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