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 이벤트설정 


계정1개에 속성 50개 생성가능

기본메뉴-보고서  맞춤설정 관리

세션:웹사이트 방문자 수/30분/
페이지뷰:페이지가 조회 된 수
순 페이지 수:동일한 세션

소스:트래픽이 어디서 왔는지
매체:트래픽이 어떻게 발생 했는데?

소스      매체
google-organic-페이지
outlook-email-페이지
네이버-cpc-페이지


트레픽분류
-직접
-자연검색
-추천

주요용어
-목표
-전환
-이벤트
-세그먼트: 세션, 사용자의 공통집합

잠재고객
획득
방문형태
전환

잠재고객집단 -조건을 만들어놓고 사람들을 걸러낸다--->수익O
(잠재고객을 기획하여 만들어서 목표설정한다)
세그먼트-들어온 사람을 기준으로 나눈다--->수익X


목표맞춤설정에 유입경로를 설정하면 이탈율 확인 할수 있다


행동-<이벤트 설정>----->네이버 이벤트랑 비교해서 정리
카테고리(필수)
액션(필수)-사용자가 와서 어떤행동을 했는지 확인 ex)장바구니 담는다. 결제한다
라벨(옵션, 실무에서는 필수)-라벨을 붙인다 ex)제품이름 , 사람들이 직관적으로 알수 있게
값(옵션)-금전적 전환 가치


예시>1. 구글 애널리틱스 이벤트 추적용 포스팅 작성 :a herf 설정

이벤트 추적 설정1

이벤트 추적 설정2

이벤트 추적 설정3

onclick="ga코드 넣는다"

ga('send','event',[eventCategory],[eventAction],[eventLabel],[eventValue],[eventObject])



ex) ga('send,'event','Videos','play','Fall Campaign','42');


ga('send,'event','google blog event tracking','eventclick1','event tracking',10)
ga('send,'event','google blog event tracking','eventclick2','event tracking',10)
ga('send,'event','google blog event tracking','eventclick3','event tracking',10)


onClick="ga('send,'event','google blog event tracking','eventclick1','event tracking',10);"

2. 블로그->이벤트 추적 포스팅 ->html모드-><a href태그안에 붙여넣기
3. 이벤트추적포스팅->페이지소스보기->찾기->ga('send'~)->파란색글자 확인
4. 이벤트 클릭후 페이지 포워딩 확인
5. GA->목표->이벤트만들기(각각의 이벤트 전부 만들어준다)



https://developers.google.com/analytics/
google analtics->tracking->analtics.js  설명 되어있다 event tracking



속성-잠재고객정의-잠재고객-새잠재고객-잠재고객지정(목표아이디1세트1)
목표아이디와 세트 설정 할 수 있다.  전환목표는 1개씩 밖에 설정안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