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드라이브의 구글 스프레드시트>
구글 내 드라이브->새로만들기->구글스프레드시트->부가기능->부가기능열기->필요한 앱 다운로드(구글 애널리틱스 )->부가기능가서 확인
부가기능->구글 애널리틱스->Creat new report
Run reports
schedule reports
metrics-선택
Metrics Reference 참고
나머지 선택하여 설정
<<<<GA-관리-세그먼트>>>>
세션수필터링:세션기준
사용자필터링:방문자기준
세그먼트에 저장됨-작업, 공유, 복사
삭제시 데이타가 없어지는게 아니고 분류기준만 없어짐
<타겟에 맞는 세그먼트 만들기>
-인구통계와 트래픽소스 활용
-소셜미디어 트래픽 세그먼트
band\.us|m\.band\.us| ----밴드웹 ,모바일 트래픽 정규식표현
갤러리에서 가져온 소스 social traffic 소스에서 필요한것만 남기고
band\.us|m\.band\.us|facebook\.com|quora\.com|reddit\.com|imgur\.com|tapiture\.com|disqus\.com|9gag\.com|tumblr\.com|plus\.google|stumbleupon\.com|twitter\.com|linkedin|del\.icio\.us|delicious\.com|technorati|digg\.com|
소셜미디어 세크먼트생성
고급 조건-세션 or 사용자
naverOrganic---->네이버(소스) 검색(매체)을 해서 유입된 세션
다음 키워드광고로 유입된 세션
잠재고객지정-가입기간(30일)안에 조건(소스, 매체...페이지/cart, 페이지/checkout)의 사람들이 들어오면 ----전환확인 일수(7일) 7일 이내 다시 들어와서 결제한경우-광고효과있다.
유효기간이 30일이라는뜻->잠재고객이름지정(cart)
체크exclude조건에 부함하는 사용자는 영구적으로 삭제하세요
리마케팅 할 수없다
광고 게제요건
애드워즈
구글 애널리틱스
리마케팅할 수있다
조건- 사용자-포함-페이지:/cart
사용자-제외-페이지:/checkou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