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 분석



관리->보기->맞춤알림->새알림->알림조건
원하는걸 항목과 기준으로 기획한후 설정

1. 뭘 하고싶지? 명확히 목표설정
->전날 대비 방문자가 50% 감소한 조건일때 알려줘
->모바일사용자

잠재고객-> 세그먼트로 확인

ex1)전 날 대비 목표전환율이 10%이상 감소한 조건일때 알려줘




보기설정->표시통화-원
              봇필터링-체크




사이트검색설정->설정->매개변수 꼭 넣어야한다
https://www.google.co.kr/search?q=마케팅




관리-> 사용자관리->보기권한->추가



목표(goal):사이트운영자가 설정한 지점까지 방문자가 도달한 지점
전화(conversion):목표에  도달한 방문자 수 


ex)목표/ ID/ 목표유형/지난7일간전환수/기록
 목표->새목표->맞춤목표->
유형설정->목표설명->목표세부정보
                              -도착->최종목표-> 시작값(쇼핑몰인경우 장바구니page) or 같음
                                               유입경로->필수인경우 (도메인안에서만 /search )
                               -시간->설정







동영상 클릭은 이벤트에 해당된다


공유-내가 만든 목표 공유하기




갤러리에 들어가서  필요한게 있으면 가져다 쓴다
유형 맞는지 검색해서 가져오기
맞춤설정의 대시보드나 맞춤보고서에 들어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