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월 만에 완성하는 저비용 고효율 온라인 마케팅 전략
1장 불황에도 팔리는 건 팔린다
시장은 성장 중인데, 당신은 왜 하락 중일까?
마케팅 시스템, 단 하나만 바꾸면 된다
고객이 주목하는 것부터 시작하라
경기침체? 불황에도 팔리는 건 팔린다소비자는 최고의 제품이 아닌 필요한 제품을 산다
소비자에게 우리 브랜드가 알려지지 않았다
소비자는 제품의 차이를 구분하지 못한다.
고객의 구매 경로를 그려보라
문제는 제품이 아니다, 마케팅이다2장 1년 10억 시스템, 3개월이면 구축할 수 있다
업계 1위 업체는 어떻게 마케팅을 할까?
업계 1위 업체는 막강한 브랜드 파워가 있다
스타트업 회사, 어떻게 1년 만에 10억 매출을 만들었나?
단 하나의 상품에 집중한다
주력 제품을 선정하라
핵심적인 데이터 세 가지를 분석하라
1. 관련 키워드 검색수 체크하기
2. 네이버 쇼핑에 등록된 전체 제품 수 체크하기
3. 블로그 전체 글 수 체크하기
단 하나의 타깃에 집중한다
타깃은 최대한 좁힌 다음에 넓혀나가야 한다.
타깃을 라이프스타일로 분류한다.
마케팅 포인트는 브랜딩 80%, 광고 20%로 하라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 유입을 만드는 방법
검색광고에서 얻어지는 키워드와 연관검색어를 추가하여
콘텐츠발행하고 지속적으로 유입경로를 확대해나간다.
체험단을 진행 할 때 체크해야 할 점
키워드와 콘텐츠
체험단을 단계적으로 운용하여 노출과 유입, 브랜드인지도확보, 쇼핑몰 활성화, 매출전환까지 모두 만들어낼 수 있다.
3개월 만에 브랜드 인지도 100배, 매출 100배를 만들다3장 고객 분석_모든 마케팅 기회와 매출은 고객에게서 나온다
중요한 건 제품이 아니다, 고객이다
고객의 시각에서 접근하라
고객 분석이 필요한 이유
1. 고객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기회를 만들 수 있다.
2. 최소비용으로 효과적인 마케팅 진행
3.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만든다.
고객은 명확해야 한다콘셉트는 단순해야 한다
단 한 사람의 열성적인 팬을 만들어라
고객은 본인이 사는 곳에서만 산다
고객은 싸다고 해서 무조건 구매하지 않는다
고객은 다양한 기능보다 필요한 기능에 열광한다
중요한건 어떤것이든 고객이 내 제품과 브랜드에 대해 좋은 기억을 가질 수 있게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고객에게 좋은 기억을 만들어주기 위해서는 좋은 경험을 할 수 있게 만들어줘야 한다.
소비자는 제품의 가치에 돈을 낸다.
4장 노출과 유입_고객이 움직이는 곳에 제품이 있어야 한다
고객의 움직임을 파악해야 한다
고객 경로를 계속해서 찾아야 한다
고객, 제품, 마케팅은 톱니바퀴처럼 맞물려야 한다
고객은 항상 나를 볼 수 있어야 한다
고객은 키워드로 움직인다
콘텐츠로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다
광고비 0원으로 노출과 유입을 극대화할 수 있다
세가지 전략필요
1. 키워드를 통한 노출
2. 콘텐츠를 통한 유입
3. 상세페이지를 통한 전환
5장 전환 전략_고객 이탈 최소화, 매출 전환 최대화
고객 이탈을 줄여야 매출 전환을 높일 수 있다
같은 제품이라도 콘셉트에 따라 판매량이 달라진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보여줘라
구매 전환의 꽃, 상세 페이지
고객 니즈가 담긴 상세 페이지 만들어라
상세 페이지로 고객 문제를 해결하라
막강한 콘텐츠를 생성하는 블로그 체험단
고객후기를 분류하고 수집하라
6장 고객 관리_구매 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만들다고객 문의는 고객과 기업이 만나는 첫 접점이다
잠깐의 대화가 브랜드 친근감을 높인다
고객이 원하는 것을 만들고, 공유하고, 확산하라
불만고객이 생겼다면 기회가 찾아온 것이다
공감하는 것만으로 문제 해결이 쉬워진다
7장 페이스북 마케팅, 왜 99%가 실패하는가?
99%가 페이스북 마케팅을 해야 하는 이유를 모른다
누구에게 어떻게 보여줄 것인지 생각하지 않는다
제품에 맞는 플랫폼은 따로 있다
사람들이 움직이는 패턴을 읽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