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마케팅공학 10가지주제 진단 후 플랜짜는 방법



1.브랜드아이덴터티 점검
브랜드핵심이미
브랜드로고
브랜드슬로건
블랜드히스토리
브랜드철학등
(여기에서 부족한 부분을 구체적으로 어떻게 보충할건지
기술해서 오세요)


2.구매플랫폼 점검(홈페이지,쇼핑몰,앱)
결제오류 점검
각종인증서
포트폴리오
홈페이지 디자인
레이아웃 등등
(지금 현재 구매플랫폼에서 부족한 부분을 구체적으로 어떻게
보충할 것인지 플랜을 짜 보세요 )

3.이성적구매 신뢰포인트
자료참고
(마찬가지로 이성적 구매 신뢰포인트에서 부족한 부분을
구체적으로 어떻게 보충할지 플랜을 짜보세요 예를 들어
인스타 리뷰가 필요하다면 인스타 리뷰 마케팅을 대행해 주는 인플루 언서
업체를 통해서 40명의 인스타에게 체험제공상품을 제공해서 40개의 리뷰를
생성 한 후 이를 제품 상세페이지에 넣겠다든지 홈페이지의 어떤 메뉴에 활용
하겠다든지 하는식으로 구체적으로 짜오세요)

4.콘텐츠 분석
각채널별 운영콘텐츠 분석
광고소재로 사용되는 콘텐츠 분석
문제점이 뭔지 어떤 콘텐츠가
좋을지 분석해 오세요
(콘텐츠는 SNS 채널별로는 어떤콘텐츠가 적합할지 짜오시고 홈페이지용
콘텐츠 광고소재용 콘텐츠로는 어떤게 어울리겠다 생각하시고 콘텐츠를
채널별 용도별로 기획해 보세요 구체적으로요)


5.SNS 채널 분석
SNS 채널 운영현황
SNS 채널 콘텐츠 분석
어떤 역할을 하고 있는지 분석
SNS 운영 방안 제시
(우리나라에서 마케팅에 주로 활용하는 SNS가
어떤게 있는지도 전부 조사할것)
(현재 SNS 채널 운영현황에서 문제점이 나왔으면 구체적으로 어떤
채널을 어떠한 방식으로 운영을 개선하겠다 라는 점을 플랜을 짜오세요)

6.검색마케팅 진단
사이트 노출 현황
각검색 영역별 노출 현황
브랜드 키워드 노출 현황
주요 매출 키워드별 검색 영역 노출 현황 (모바일기준)
(현재의 노출 현황에서 앞으로 어떤키워드에 대해서 어떤 검색영역을
더 보충하겠다는 의미에서 상위노출 업체에 의뢰를 할 것인지 아니면
브랜드 블로그를 이용해서 노출 시킬 것인지 블로그 체험단을 활용해서
검색 노출을 할 것인지 구체적인 플랜을 짜오세요)

7.정보습득 영역 분석
브랜드를 알리기위한 매체광고분석
각종 디스플레이 온라인 오프라인 광고현황 분석
TV PPL등 다양한 매체 직접 간접광고 분석
(정보습득 영역에 해당하는 온라인 오프라인 매체로
어떤게 있는지 먼저 조사하고 체크해볼것)
(앞으로 성장하기 위해서 진행하면 좋을 만한 정보습득영역의 광고나
언론미디어 홍보등을 구체적으로 기술해서 오세요)


8. 광고영역 분석
현재 집행하고 있는 광고 현황 분석
키워드광고 ,쇼핑광고,페북광고
구글광고 배너 광고 등등
(온라인 광고는 어떤 종류가 있는지
전부 조사해 올것 그 후 체크해 볼것)
(현재 하지 않는 광고중에서 하면 더 효율이 나올만한 광고를 앞으로
월 예산 얼마정도로  집행하면 좋겠다 라는 계획을 구체적으로 짜보시고
예상되는 성과 효율성도 예측해서 오세요)

9홍보영역 점검
언론 홍보나 기타 매체를 통해서 어떤 홍보활동을
했느지 파악및 점검할것
(홍보에는 어떤게 있고 어떤 채널을 활용하는지
전부 파악해서 올것)
(앞으로 홍보영역을 위해서 어떤 미디어를 활용해서 어떤
미디어 플레이를 펼칠지 전략을 세우고 구체적인 실행 프로세스를
기술해서 오세요)


10 리텐션 마케팅
재구매 고객을 늘리기 위한 기존회원 디비 관리현황 파악
이메일마케팅,카카오플러스친구,리타게팅 광고 앱푸쉬등
각종 리타겟 마케팅 현황을 파악해 올것
향후 효과적일 것으로 보이느 리타겟 마케팅 제시
(리타겟 마케팅 종류에 대해서 사전 조사 다 한후
체크해서 현황 파악하고 보완할 방향성 제시할것)

(현재 보완해야될 리타겟 종류를 먼저 결정하고 추가할 리타겟 마케팅의
종류가 정해졌으면 구체적으로 어떻게 실행할 것인지 구체적 실행안을
만들어서 오세요 예를 들면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매일 콘텐츠를 하나씩
전송하겠다 라든지 전용앱으로 푸쉬를 2틀에 1개씩은 보내겠다 라든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