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리타겟팅 실전기법


페이스북 광고의 최고 강점은 리타겟팅이다.
페이스북 그래프 특성상 모든것을 연결하고 연결된 모든 것을 타겟그래프화한다는 것이다. 이 타겟 그래프가 리타겟팅 광고를 최적화 해준다.


참여자리타겟팅

페이지 참여자 리타겟팅 테크닉
: 고객 즉 소비자, 사용자 입장에서 글쓰기와 이미지 콘텐츠를 생상해야한다. 고객이 공감하고 반응하고 참여하는 글쓰기와 이미지 콘텐츠가 광고의 핵심 관건이다.

동영상, 슬라이드쇼, 캔버스 참여자 리타겟팅 테크닉
: 광고 단가가 제일싸며 도달율이 가장 뛰어나다

잠재고객광고 참여자
: 광고에 참여해 정보를 남기는 CPA광고다.

픽셀을 통한 리타겟팅

리타겟팅 광고의 핵심 페이스북픽셀
기기전환측정, 행동 최적화, 자동타겟구축

픽셀기본코드는 웹사이트에서 활동을 추적하며 특정 이벤트를 측정하기위한 기준을 제공하며, 픽셀기본코드는 웹사이트의 모든 페이지에 설치하는 것이 좋다.

페이스북 픽셀이 작동하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페이스북 픽셀을 크롬에 설치해서 크롬 웹스토어에서 PIXEL HELPER을 검색해 크롬에 추가하면 픽셀이 설치된 쇼핑몰이나 웹사이트에 가면 초록색 불로 표시해준다.

정교한 웹사이트 리타겟팅 테크닉

<비즈니스 웹사이트 방문> 은 웹페이지 첫 메인 랜딩 페이지에 설치하여 사용하여 웹페이지 모든 방문자를 추적한다.
<특정 웹페이지 방문>은 추적하고자하는 웹페이지 주소 즉, URL 키워드를 1개이상 추가 할 수있다.
<특정 웹페이지 방문+다른 웹페이지 방문 안함>특정 카테고리 방문자만을 대상으로 리타겟팅할 수 있다.
<맞춤조합>추적할 카테고리나 웹페이지를 포함 또는 제외 할 수 있다.

쇼핑몰 운영자를 위한 이벤트 픽셀 맞춤전환 리타겟팅 테크닉

추적하고자하는 이벤트 코드를 기본 코드에 첨가한 후 해당 카테고리레 픽셀을 설치해야한다. 기본 표준 코드 중 3번 이벤트 코드 자리에 추적하고자 하는 9개의 이벤트 코드 중 원하는 코드를 붙여넣기 한 후 해당 웹페이지 카테고리에 픽셀을 삽입한다. 그 다음 맞춤 전환을 만들어야한다. 각 광고 계정에서 만들 수 있는 맞춤전환은 40개 이다. 광고관리자에서 <맞춤전환>을 선택 한 후 <맞춤전환 만들기>를 진행한다. 이미 설치 되누 9개의 이벤트 픽셀을 활용하여 맞춤전환을 통해 사용자의 행동을 파악 할 수 있게 된다. 전환 행동이 잡히기 시작하면 그래프로 표시 된다.
광고에서 맞춤전환을 추적하기 위해서는 광고와 맞춤전환을 연결해주어야한다. 광고 만들기 캠페인에서<전환>을 선택 한 후 마지막 광고단계에서 <픽셀추적>을 체크하여 맞춤전환 픽셀을 택한다.



쇼핑몰 운영자를 위한 제품 카탈로그(DPAs)역동적 리타겟팅 테크닉



제품 카탈로그 광고는 광고주의 웹사이트(또는 모바일앱)에서 상품을 조회하거나 장바구니에 담은 사용자에게 관련된 제품을 계속 노출하는 "리타겟팅+인터레스팅 타겟팅" 광고 상품이다.
제품 카탈로그는 기본적으로 비즈니스 관리자 권한이 있어야하고 비즈니스 관리자에서 광고하려는 모든 제품 리스트가 제품피드에 등록되어야 한다. 각 제품의 ID, 이름, 카테고리, 재고여부, 제품URL, 이미지URL, 기타 제품속성에 대한 설명이 포함되어야 한다.

제품피드가 등록되고 난 후 에는 제품별로 픽셀을 연결해야한다. 비즈니스 관리자의 설정페이지로 이동해 제품 카탈로그를 클릭하고 제품카탈로그를 선택한다음 소스연결을 클릭한다. 그런 다음 이 카탈로그에 매핑할 픽셀이나 앱을 선택하고 쇼핑몰 해당 제품에 픽셀을 설치해 주면 된다. 
사실 수백 수천가지 제품을 운영하는 쇼핑몰의 경우 하나하나 등록하고 변경시마다 하나하나 수정은 불가능하다. 광고 API를 활용하여 자동으로 제품 카탈로그 광고ㅎ를 집행해 주는 전문업체의 도움을 받아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