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타겟팅 실전기법


페이스북 광고 타겟팅에는 다양한 타겟팅 옵션을 제공한다.



지역, 이름, 직장, 생일, 성별, 폰, 거주지, 연애, 결혼, 나이, 폰버젼, 직업, 결혼, 언어, WIFI 직분, 페이지, 성씨, 학교, 장소, 폐진, 그룹, 여행, 앱, IP, 정치, 외국인, 게임, GPS, 재산, 쇼핑, 이벤트, 종교, 주택, 문화, 스포츠, 환자, 월급, 자동차, 고서, 대출 등등

타겟군을 조합하고 광고세트에 적용하여 AB테스트로 광고문구, 광고이미지를 적용하고 
타겟군 단위로 광고분석 해야한다.


그룹 분류하기

1그룹: 인구통계타겟그룹-지역군
                       -나이/성별
                       -관심사

2그룹:데이터 및 참여자 타겟그룹-Target Data(핸드폰,이메일)
                                  -Engagement Target Data(동영상시청, 잠재고객참여, 캔버스참                                       여, 페이지참여)
                                  -Retarget Target Data(홈페이지, 쇼핑몰)

타겟군 구성 방법

1그룹에서 타겟규모에 대한 정리를 한다.
[광고만들기]-->[광고세트]-->[타겟세팅]에서 권역별로 반경을 정하고 타겟규모를 정리

맞춤타겟과 유사타겟 만들기

2그룹에서 타겟 데이터 참여자와 맞춤 타겟과 유사타겟으로 타겟군을 만든다.
광고관리자[타겟]-->[타겟만들기]-->[맞춤타겟]에서 다양한맞춤타겟과 유사타겟을 생성

타겟군 만들기

인구통계타겟군 만들기

[광고만들기]-->[광고세트]-->[타겟] 권역별로 반경을 정하고 타겟연령과 성별타겟 옵션을 정하고 저장한다.<수도권/나이/성별/타겟규모>

데이터 참여 및 참여 타겟군 만들기

[광고만들기]-->[광고세트]-->[타겟] 에서 <맞춤타겟>박스 눌러 생성해 놓은 맞춤타겟과 유사타겟을 불러와 선택한 후 위치와 연령, 성별, 상세 타겟팅 타겟 옵션을 통해 타겟을 조합한 후 저장한다.<맞춤유사타겟/나이/성별/타겟규모>


저장 된 타겟 불러오기

타겟군으로 광고 세트 만들기

광고 관리자의 [캠페인]에서 [광고세트]단계로 이동[+광고 세트 만들기] 를 눌러 [타겟]에서 [저장된 타겟 사용하기] 를 눌러 저장 된 타겟군을 불러와 광고를 만든다.



전국구 사업자를 위한 타겟팅 테크닉(권역별)
폰사업자를 위한 폰타겟팅테크닉
이벤트사업자를 위한 기념일 테크닉(생일 월별)
타겟데이터를 활용한 지정 타겟팅 테크닉()
B2B 사업자를 위한 B2B 타겟팅 테크닉(특정산업분야별)
국내거주외국인 타게팅 테크닉(언어별)
글로벌 사업자를 위한 해외타겟팅테크닉(국가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