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상품 주문은 위안화 기준으로 20-30위안으로 상품의 하자나 변심의 경우 반품을 손실 처리하더라도 가격 자체가 저렴해서 쉽게 컴플레인을 처리해 줄 수 있음
2. 소싱할 상품을 고를 때 주의할 점(밸러스유지)
상품을 고를 경우 반드시 한가지 방법에 치우지지 말것
균형된 관점에서 초이스
키워드기준, 상품평 위주, 인기 상품위주등 어떤 기준이던지 균현되게 선택해야 함을 잊지말것
3. 상품 후기에 집착 할것
<독립몰을 만들어야 하는 이유>
1. 플랫폼이 하나 더 늘어나는 차원에서 매출의 파이프라인을 늘 릴 수 있다.
2. 네이버, 오픈마켓 등의 대기업 플랫폼은 언제든지 퇴점이 가능하다. 정책에 따라 매출이 급감할 수 있다.
3. 내 사업이 남의 손에 좌지우지 될 수 있다. 지속성 부분에서 상당한 위협을 받는다.
4. 검색 알고리즘이 변경 될 경우 더 이상 광고의 힘을 빌리기가 어려울 수 있음
5. 나중의 브랜딩을 위해서는 독립몰로 신뢰를 쌓아가는 것이 훨씬 유리함
6. 사업이 커져서 지분을 팔거나 엑시트 할 경우 자신만의 플랫폼에서의 가치가 큼
7. 무신사, 임블리, 난닝구 등 대형몰들도 독립몰을 기반으로 해외 진출, 브랜딩 성공, 년간 1천억이상 매출
8. 스마트스토어명을 기억하는 것보다 독립몰 이름을 기억하는 것이 더 쉽다.
9. 남의 플랫폼에서 언제까지나 비싼 수수료 내가면서 영업사원 노릇 할 수 없지 않은가?
10. 카드수수료도 훨씬 저렴, 현금결제도 가능해서 여러가지 수수료 절약가능
11.독자적인 마케팅 SNS 블로그 유튜브 등 다양한 무료 채널들을 이용해서 브랜드의 팬덤형성 가능
12. 카카오플러스, 단체이메일 및 문자 등 고객정보를 가지고 재구매 유도가 가능
13. 독립몰 드렌드가 아닌거 인정하지만 언젠가는 독립몰로 가야만 성장 가능성이 있다
14. 서버비용, 홈페이지 디자인, 여러 플랫폼 관리도 힘들다면
서버이용은 가상 이용하면 됨, 한달에 2-3만원정도수준
망고보드 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