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글쓰기 키워드적용방법 네이버로직

키워드란?

검색을 위한 단어, 정보를 찾기위한 검색

제주도
제주도여행
제주도렌트카
내가좋아하는것
미라클모닝3일차

결과를 얻기위해 검색하는 단어

키워드를 어떻게 활용할까?

제목과 본문에 키워드를 넣는다. 본문에는 자연스럽게 여러번 반복한다.

제주 숙소  VS  제주도 숙소

검색했을때 결과가 다른것은 다른 키워드다.

키워드 주의할 점

동일한 키워드를 제목에 여러번 반복하지 않는다.
상위로 랭크된 키워드는 반복해서 글을 작성하지 않는다.
이슈가 되는 키워드, 실시간 급상승 키워드 '만' 골라서 작성하지 않는다.
너무많은 키워드를 제목에 한번에 넣지 않는다.
주제와 관련없는 키워드는 넣지 않는다.
상위노출의 결과는 키워드로만 해결되는 게 아니다.
키워드에 '만' 집중하지 않는다. 중요한건 컨텐츠의 질이다.

사람들이 궁금해하는글
사람들에게 좋은 정보를 주는글

키워드 찾는 방법
1. 자동완성검색어
사용자의 검색이용형태 및 주요정보를 반영하여 사용자가 찾아보려는 내용을 자동으로 입력 추천해주는 기능

2. 연관검색어
사람들이 a라는 검색을 한후 b라는 검색어로 검색할때 a와 b는 연관검색어이다.

주제를 정하고 키워드를 찾을 수 있지만
키워드를 검색하고 주제를 찾을 수도 있다

3. 네이버광고관리시스템
네이버광고>로그인>광고시스템>도구>키워드도구

키워드 적용하기


강남역 곱창 > 강남 곱창
18000여건      54000여건

경쟁이 낮은 강남역 곱창으로 써야 한다.


주제와 관련이 있으면서 블로그 글 수가 적고 검색량이 높은 키워드

네이버 블로그 글쓰기 순서

(큰주제에 따라 키워드 검색하지만0
광고관리시스템& 블로그 글 수 확인==> 키워드 선택
글 주제 선택
제목작성
소제목작성
글 내용 작성
퇴고



네이버로직

검색모델
다양한 정보와 패턴을 분석해서 각각의 지수에 가중치를 반영하여 검색 이용자가 찾고자 하는 문서와 그렇지 않은 문사의 표본을 구성한것
ex) 콘텐츠의 시의성, 신뢰도등

C-Rink : 글이 발행된 블로그의 신뢰도

1. 맥락 : 해당 블로그가 주제와 밀접한 연관성이 있는가?
2. 내용 :  작성된 글은 얼마나 좋은 내용을 담고있는가?
3. 연결된 소비/생산 :  해당 글을 읽은 사람들에게 어떤 반응을  보이고 있는가?
4. 출처의 신뢰도/인기도 :  얼마나 믿을 수 있는 블로그인가?


DAI :   사용자가 좋아하는 문서에 대한 점수를 매긴거
1. 문서의 주제 적합도
2. 실제 경험한 체험기
3. 정보의 충실성
4. 문서의 의도
5. 독창성
6. 적시성

실제 경험이 들어간 좋은 정보

검색노출이 어려운 게시물  

1. 타인의 단순상품홍보
2. 비체험 후기 위주의 글
3. 불법의 경계를 넘나드는 글

사용자들과 접점이 많은 게시물

1. 나만의 기준으로 해석하고 분석한글
2. 누가봐도 전문성이 인정되는 글
3. 내가 직접 체험하고 맛본 것을 상세하게 소개한글
4. 본인의 상품정보를 정직하게 사용자 중심으로 홍보한글


VIEW 에서 더 잘 검색되는 문서

1. 실제 경험, 곡창적 의견이 들어간 콘텐츠
2. 시의성있는 콘텐츠
3. 맥락에 맞는 멀티미디어

OO후기, OO체험기, OO개봉기, 솔직후기
드라마, 영화, TV프로그램, 출간, 실시간 검색어
콘텐츠의 주제에 적함한 영상, 움짤


클릭을 부르는 제목정하기

어떤 제목을 클릭할까요?

1. 카카오톡 오픈채팅하는법(개설, 초대, 해시태그)
2. 스페인 신혼여행 직항 항공권 예약하기/ 가격비교
3. 2018 서울 빛초롱축제, 일정 위치 주차안내
4. 1분만에 사진에 글씨넣기 글그램 어플(사용법)
5.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만들기+관리자 설정하기


고객이나 사람들에게 혜택이나 이익을 줘야한다

1. 숫자가 포함된 제목
2. 혜택/이익을 주는 제목
3. 할인가격, %가 포함된 제목
4.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제목
5. 필요성을 강조하는 제목

정보-본문을 한줄로 요약
의견-클릭을 유도하는제목



글쓰기의 구조화 


구조화
예시1) 63빌딩 레스토랑 파빌리온 후기(가격/메뉴/주차)
1. 왜갔지?(다른데가 아니라 왜 여기를 갔어?)
2. 얼마지?(할인팁? 시간은?)
3. 어떤 메뉴가 있지?
4. 주차는?
5. 그래서 어떤 느낌이었지? 추천할만해?

돌잔치가능/예약필수/방문자연령대/전체적분위기/청결서비스
1번과 5번은 내 생각
2번3번4번은 정보

구조화
예시2)티그레이스의 세상에 없는 직업만들기, 창직강의 후기
1. 왜갔지?
2.티그레이스가 누구지?
3. 강의내용은 어땠지?
 -브랜드 런칭스토리
 -전문성을 위한노력
 -홍보방법
 -현재하고있는 수익활동
 -월수익인증
4. 강의를 듣고나는 뭘 느꼈고 어떤 변화가 있을까?
5. 누가 들으면 좋을까?

구매포인트-제품의 가치에 집중
예시3) 상견례준비, 부모님께 칭찬받은 폴가든 메세지 화분추천
1. 왜 이것을 샀는가?
-시간이 지나도 첫만남을 되새길 수 있는것
-부모님께 감사함을 전 할 수 있는것
-합리적인 가격

상견례는 양가 가족이 처음 만나는 의미있는 자리잖아요.
시간이 지나서도 그때의 첫만남을 ~

구매포인트-제품의 가치에 집중
예시4) 남자예복, 디자이너의 철학이 담겨있는 종로 메종드무슈에서 결혼준비
1. 왜 쌌지?
-휴머니즘을 기반으로 한 디자이너의 철학
-다른 곳에서 찾을 수 없었던 트렌드함
-합리적인 가격(가격문의는 댓글주세요)---> 가격을 넣으면 댓글을 안쓴다.

내가 소비자라면? 왜 이걸 사는가?

호주사는 친구 : 양모 양털 러그 공구
베트남 하롱베이 크루즈 여행(가격, 주의사항)
블로그 검색노출 잘 하는 법(4년간 경험담)
63빌딩 레스토랑 파빌리온 후기(가격/메뉴/주차)

모든것을 이미지로 표현
고객이 불편해 할만한것들을 사진으로 표현

제목에 구매포인트를 삽입(클릭유도)
제목순서에 따라 글 작성

글 속에 내가 있나요?

어떤것을 쓰더라도 내글로 만들어야한다.
나만의 스토리가 내 전문성을 드러내야한다.
단 한번이라도 블로그에 유입된 사람을 내 사람으로 만들어야한다.
나의 정보를 표현하고 드러낸다.

정보+ 나의 이야기 , 내 느낌

어떻하면 내 글에 댓글이 많이 담기지? 내 글에 질문을 하지? 생각이 중요하다.

블로그 사진의 조건

사람이 등장하는 사진
가독성
비교
생생함
선명함
주제에 적합한 사진


무료이미지

네이버에디터에서 검색 이미지

구글에서 이미지 검색-->
설정--> 고급검색--> 사용권한-->사용 또는 공유가능 --> 고급검색

픽사베이
아이콘몬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