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를 잘하기 위한 키워드 분석방법
(이베이에듀강의)


1. 키워드 추출공간
1)네이버 광고관리시스템
2)네이버 추천/연관검색어
3)네이버 자동완성창
4)파워클릭 광고등록
5)G마켓 옥션 자동완성 창

2. 키워드 선정시 확인해야 하는 사항
1)조회 VS 구매?
2)성별이 나뉘어져있는가?
3)비슷하게 표현되는 명칭은 없는가?
4)키워드 파생은 얼마만큼 이루어지는가?
5)시즌성 키워드 인가? 4계절 키워드인가?

*키워드 한개인 경우 가성비와 최저가가 무조건 나와야 한다.
*초보자인경우 파생키워드 선택하는게 유리


1)네이버광고시스템 상에서 키워드도구에서
*월간검색수와 월평균클리수CTR 1.2 이상 키워드
*조회수 포발하는 시점에 광고집행
2)네이버 추천/연관검색어

연관검색어
추천검색어 
대상
모든분야 
상업성/비즈니스 연관 분야
방식 
 특정 단어 검색이후 아주 많이 검색한 검색어를 연관 검색어로 노출
특정 단어에 대한 검색어를 로직에 따라 선정하여 검색어 노출 
반영
 평균2주
평균2주 
-추천검색어는 네이버와 고객의 트렌드 반영하여 검색하지 않아도 띄워준다
-연관검색어는 네이버와 판매자 패턴, 광고 검색어를 띄워주기도 한다

4)네이버 자동완성창, G마켓 자동완성창
자동완성이란 이용자가 찾아보려는 내용을 검색어로 최대한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활
노출기준은 찾아보려는 검색어와 최대한 연관되어져 표현되는 검색어 위주로 표현
*내가 판매 할려고 하는 키워드를 정확히 알아야 한다.

6)키워드의 성별
7)비슷한 명칭
ex)실과바늘->실과바늘 생활한복---카테고리라서 바뀔 수 없다
ex) 오메가3-->오메가(시계상품)----->오메가로 한 경우는 트레픽, 구매수가 훨씬 많아야 내 상품 노출
*나만의 컨텐츠 샵이나 상품의 이름 선정 중요

<파생이 있는 단어>----->광고분산, 판매용이
-핫팩-붙이는 , 발, 손난로
-빨대컵-유아물병, 아기물병, 스트로우 컵, 보온보냉컵
-휴대용선풍기-미니, USB, 탁상용
-원피스-쉬폰,레이스,꽃무늬,롱
<파생이 없는 단어>----->가격과 양으로 승부해야함
-쥐포
-땅콩
-스냅백
-종이컵
-구명조끼
-머리망


<<<키워드에 따른 상품의 구성과 페이지 기획>>>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과정(키워드파생)
1단계-대표키워드(원피스,디지털카메라, 반팔티, 핫팩)
2단계-서브키워드(롱원피스, 레이스원피스,캐논, 니콘, 기본반팔티, 카라티, 붙이는핫팩)
3단계-세부키워드(여성롱원피스,700D , 남자기본반팔티,몸에 붙이는 핫팩)
4단계-미니샵명(키워드를 보면서 많이 노출된 해당 상품을 판매하는 미니샵명 검색)
*내가 어디에 속하는지 판단 광고결정여부
- 내 상품의 검색은 언제부터 시작되는가?
-내 상품의 검색어는 무엇인가?
-각 상품의 폭팔적 조회수 변화와 세트상품, 중복 구매는 언제인가?
-재구매 시기와 합쳐지는 내 상품 최고의 매출은 언제인가?

 키워드
시기 
용도(왜?) 
 핫팩
겨울시즌 10월-2월 
3가지를 포함 
 붙이는 핫팩
 11월말-2월
뼈가 시리는 시기 
 발핫팩
12월중순-1월3째주 
발이 시리는 시기 
손난로핫팩 
10월2월 
손이 시려지는 시기 
-내 상품의 BEST상품은 무엇인가?
-1명의 고객이 들어와 몇개의 상품을 구매하는가?
-1명의 고객이 얼마의 금액을 결제하는가?
-고객은 내 상품을 무슨 용도로 사는가?
-재구매가 일어나는 상품인가?
*후기에 보면서 용도를 체크

<<<1등판매자분석>>>
키워드->용도-> 그래프-> 후기 ->기준->평가분석->성향분석
상세페이지에는 사람들이 사용하는 단어 키워드로 인트로

ex)100명(클릭)x10%(전환)x40000원=40만원(매출)객단가
광고는 노출이다
썸네일, 가격, 배송방법--->클릭을 받을려면 표면 수정해야한다
조회수는 높은 데 클릭율이 낮다--->클릭을 못받음
구매율이 낮으면 상품성이 없는것이다

ex)<스냅백을 구매하는 사람들의 불안심리란?>
-크기(빅사이즈스냅백)
-보편적인 패턴(무지스냅백)
-남자스냅백>여자스냅백(남자위주로)------여자위주로 해야한다
-앞창의 길이(숏챙)
-높이(힙합모자)
-소재(가죽스냅백)

<상세페이지 단락의 컨텐츠의 내용 구성 할때>
광고시스템->키워드도구->연관검색어,추천검색어
1등판매자의 사이트  후기 검색참고 

<결제금액분석>
-판매채널 별 고객의 평균 구매금액을 분석
-오픈마텟은 후기를 보면 구매패턴을 분석할 수 있다.
-패턴을 알아보고 반드시 옵션바에서 실제 판매가격을  알아봐야한다.

<검색어에 따른 결제 상품 형성>
-BEST 상품과 로고분석 결과에 대한 비교분석 필요
-어떤 키워드를 많이 검색하는가 AND 어떤 상품을 많이 구매하는가?
-그룹의 대표상품 설정은 어떤 기준으로  할 것인가?

<ROHOS>
광고비 10000원 매출 100000원---> ROHOS 1000%
마진율10%->10000원 기준으로 ROHOS 고려
평균800%이상 효과-->CPC 광고비

<판매가설정>
 공급가
공급가x이율 
판매가 
수수료 
배송방식 
마진 
10,000
1.4
14,000
10%
무료
100 
10,000
1.5 
15,000
10% 
무료 
1,000 
10,000
1.6
16,000 
10%
무료 
1,900 
10,000 
1.7
17,000 
10%
무료  
2,800
10,000x1.4=14,000x0.9-2,500-10,000=100
10,000x1.5=15,000x0.9-2,500-10,000=1,000
10,000x1.6=16,000x0.9-2,500-10,000=1,900
10,000x1.7=17,000x0.9-2,500-10,000=2,800
<판매가설정믹스>
클릭 
전환율 
객단가 
매출 
상황 
경쟁자 
100 
1% 
10,000 
10,000 
시즌전 
적음 
100 
2% 
10,000 
20,000 
도입기 
발생 
200 
2% 
10,000 
40,000 
성장기 
많음 
200 
2% 
20,000 
80,000 
시즌 
아주많음 
시즌-판매자에 따른 ROI기준(평균11%)
순위(세일,베스트,신상품):20,000x1.3=26,000x0.9-2,500-20,000=900원
그룹(세일,베스트,신상품):20,000x1.4=28,000x0.9-2,500-20,000=2,700원
그룹(세일,베스트,신상품):20,000x1.6=32,000x0.9-2,500-20,000=26,300원
*자체 프로모션+마켓 프로모션=1+1이벤트, 사은품 이벤트, 반값이벤트(50%세일)

<<<아이템 확장과 판매채널을 늘리는 꼭 필요하다>>>

채널별로 다르다->수수료차액때문
일반 40000원->45%->광고비?
행사 40000원->35%->광고비?
클릭고정전환->매출->이익증가->순위상승
광고구좌,금액같다.

<로그분석의 중요성>
고객의 수요?(고객의 검색량, 키워드조회/클리수)
오픈마켓광고비용은 얼마?(키워드광고 판매자 포지셔닝)
경쟁/목표 업체 분석-어떤 키워드로 무엇을 하는가?(상품구성/개수, 상품명, 카테고리, 광고분석)

광고는 순방문수의 고객들에게 연계성 지속성 유지(광고는 일주일이상)->재방문(구매많다)

<<<<고객이 검색어 검색시 상황재현>>>>
'여자로션'을 검색 
G마켓광고
100%->1%
고객의 상황-브랜드인지X 정보X 가격에 대한 인지X 바꾸거나 신규
이탈->99%->재검색, 다른상품, 가격비교

'라끄베르'검색
G마켓광고
100%->30%
고객의 상황-브랜드인지O 정보O 가격에 대한 인지X
이탈->70%->다른상품, 가격비교

'라끄베르 뉴트리티브2종세트' 검색
G마켓광고
100%->50%
고객의 상황-브랜드인지O 정보O 가격에 대한 인지O
이탈->50%->가격비교

<비브랜드 유입경로와 랜딩페이지>
-모델명이 정확하여 검색이 용이하다
-최저가 검색이 가능하다
-최종 도달은 경국 그 상품의 모델이다

<판매채널 확장을 활용한 마케팅>
-판매채널확장과 마케팅채널확장
-고객은 어디에서 보며 무엇을 검색하는가?
-클릭 후 보여지는 페이지에서의 정확한 노출
-판매채널 별 운영방식, 노출기회확보 필수

<브랜드 마케팅>
-상표등록
-추천 연관검색어생성
-브랜드 인지도 강화
-키워드를 활용한 보도자료 배포
-꾸준한 블로그 마케팅
-체험단모집, 컨텐츠강화
-검색등록
-도메인확보
-사이트검색순위확보
-현실적으로는 어려우나 지식in은 구매전환요소를 많이 포함함
-비교 마케팅을 활용한 인지도 착시현상
-광고 MAX로 하고 나서 다른 채널 준비
-마케팅의 기본은 판매채널의 확장과 상품개수의 증가
-인지와 회상을 통한 내 상품 브랜딩
-지속적인 이벤트와 프로모션

<브랜드 상품과 비브랜드 상품의 마케팅 구분점>
-브랜드의 소비자 도달은 결국 그 브랜드의 모델명 도는 최저가 기준(가격->노출->구성)
-비브랜드의 소비자 도달은 노출의 횟수(구성->노출->가격)
-오픈마켓 노출의 기준은 가장 먼저 상품명과 카테고리정확도
-비브랜드 상품은 네이밍 브랜딩 필요
-브랜딩을 위해서는  홈페이지 필요
-바이럴마케팅을 접목하여 소비자 인지 활동 필요
(블로그, 카페, 지식in, 웹문서, 이미지, 동영상, 사이트,지도, 쇼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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