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희곤지음
Part 1. OCMP로 생존전략을 구축하라 15
1-1 OCMP 개념 및 홍보채널의 중요성 16
OCMP(One Content Multi Platform)-하나의 콘텐츠, 멀티 플랫폼 18
1-2 핵심 키워드 선점으로 사업 전략을 구축하라 20
나만의 사업 핵심 키워드 만들기 20
네이버 검색광고 활용하는 법 25
1-3 킬러 콘텐츠 제작하는 방법 31
카드뉴스 만드는 방법(PPT 활용 방법) 32
동영상 만드는 방법 39
◎ 곰믹스 활용 방법 39
◎ 키네마스터 활용 방법 43
콘텐츠 아웃소싱 하는 방법 48
◎ 카드뉴스 타일(tyle.io) 활용 방법 49
◎ 재능마켓 활용 방법 50
[4차 산업혁명 트렌드 헌터 1] 인공지능(AI)을 탑재한 네이버 디스코 55
◎ 재능마켓 활용 방법 50
[4차 산업혁명 트렌드 헌터 1] 인공지능(AI)을 탑재한 네이버 디스코 55
Part 2. 매출을 폭발시키는 랜딩페이지 실전 운영 전략 57
2-1 모두 홈페이지 58
2-2 누구나 만들 수 있는 1장짜리 랜딩페이지 71
1장짜리 랜딩페이지 만들기 71
2-1 모두 홈페이지 58
2-2 누구나 만들 수 있는 1장짜리 랜딩페이지 71
1장짜리 랜딩페이지 만들기 71
[4차 산업혁명 트렌드 헌터 2] 떠오르는 온라인 신규 직업-플랫포머 75
Part 3. OCMP 채널별 실전 운영 전략 1_바이럴 영역 77
3-1 확산의 아이콘 블로그 78
3-2 공감의 아이콘 카페 89
1.해당 카페에서 조회수가 많은 글들을 최소 10-20개 이상 읽어본다
2.반응 좋은 주제와 제목 말투 등을 참고해서 글을 작성한다.
3.일반 소비자의 사용후기 형태글을 쓰되, 너무 전문적인 느낌으로 글을 작성하는 것은 오히려 마이너스요소가 된다.
4. 업체 정보나 연락처는 절대 남기지 않는다.
5. 댓글은 제2의 본문이다. 댓글을 최대한 활용하자.
3-3 검색의 아이콘 지식인 101
[4차 산업혁명 트렌드 헌터 3] 문화 콘텐츠의 귀환 110
예)리뷰왕 김리뷰, 열정에 기름붓기
Part 4. OCMP 채널별 실전 운영 전략 2_SNS 영역 111
4-1 타겟팅의 귀재, 페이스북 112
Part 4. OCMP 채널별 실전 운영 전략 2_SNS 영역 111
4-1 타겟팅의 귀재, 페이스북 112
개인 계정 안전하게 만드는 방법 115
개인 계정 활성화 방법 123
개인 계정 빨리 키우는 방법 126
개인 계정 활성화 방법 123
개인 계정 빨리 키우는 방법 126
페이지 활성화 방법 ① 131
이미지기법을 활용한 글쓰기
전환을 위한 링크형 글쓰기
홍보성이 아닌 정보성 콘텐츠 제작하기
참여형이벤트글쓰기
페이지 활성화 방법 ② 146
4-2 여심을 자극하는 인스타그램 153
인스타그램 계정 만들기 154
인스타그램의 노출 알고리즘 158
인스타그램 마케팅 운영 방법 161
해시태그 분석하는 방법(분석 사이트) 164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는 방법 166
인스타그램 콘텐츠 제작법(필수 어플리케이션 소개) 169
4-2 여심을 자극하는 인스타그램 153
인스타그램 계정 만들기 154
인스타그램의 노출 알고리즘 158
인스타그램 마케팅 운영 방법 161
해시태그 분석하는 방법(분석 사이트) 164
인스타그램 팔로워 늘리는 방법 166
인스타그램 콘텐츠 제작법(필수 어플리케이션 소개) 169
리포스타(타계정 게시물 공유)
인스타그리드(사진분할기법)
인스타사이즈(이미지 여백 만들기)
언팔로우어(나를 언팔한 사람 확인하기)
그램블러(PC에서 인스타그램사용하기)
인스타그램 최적화 마케팅 성공 사례 179
1,해시태그 확장하기
예) 부동산을 검색하는 사람->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사람->금전적 여유가 있는 사람->명품시계를 살 가망성높다
2.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해시태그로 자리잡기
인스타그램 광고하는 법 183
인스타그램 유료 마케팅 자동화툴 파헤쳐보기 186
인스타그램 광고하는 법 183
인스타그램 유료 마케팅 자동화툴 파헤쳐보기 186
4-3 비즈니스 동반자 플러스친구 189
플러스친구와 카카오톡의 차이점 192
플러스친구 만들기 195
플러스친구 꾸미기 197
플러스친구 비즈메시지 API 209
4-4 트위터/빙글/폴라/텀블러/핀터레스트 213
트위터(https://twitter.com/) 213
빙글(https://www.vingle.net/) 214
폴라(http://www.pholar.co/) 214
텀블러(https://www.tumblr.com/) 215
핀터레스트(https://www.pinterest.co.kr/) 216
[4차 산업혁명 트렌드 헌터 4] 내가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핀테크 219
Part 5. AI 자동판매시스템_킬러 콘텐츠 확산기법 221
5-1 실패율 0% 페이스북 광고 222
페이스북 광고의 특징 225
페이스북 광고 계정의 중요성 226
페이스북 광고 정책 알아보기 227
플러스친구 꾸미기 197
플러스친구 비즈메시지 API 209
4-4 트위터/빙글/폴라/텀블러/핀터레스트 213
트위터(https://twitter.com/) 213
빙글(https://www.vingle.net/) 214
폴라(http://www.pholar.co/) 214
텀블러(https://www.tumblr.com/) 215
핀터레스트(https://www.pinterest.co.kr/) 216
[4차 산업혁명 트렌드 헌터 4] 내가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핀테크 219
Part 5. AI 자동판매시스템_킬러 콘텐츠 확산기법 221
5-1 실패율 0% 페이스북 광고 222
페이스북 광고의 특징 225
페이스북 광고 계정의 중요성 226
페이스북 광고 정책 알아보기 227
이미지 텍스트 비율 20%제한
->http://www.facebook.com/ads/tools/text_overlay
->http://www.social-contests.com/check-image/
페이스북 브랜드 관련 저작권 상표 사용금지
페이스북 광고 만드는 방법 230
1.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만들기
2.광고세트 만들기
-인구통계타겟
-관심사타겟
-노출위치변경
-예산 및 일정 정하기
3. 광고 게시물 선택하기
4.광고카드등록
광고 관리자 활용법 240
고객리스트맞춤 타겟만들기
웹사이트 트래픽 맞춤 타겟 만들기-픽셀설치head (태그사이에)
참여타겟만들기
유사타겟 만들기
광고 예산 설정하는 방법 256
광고 진행할 때 반드시 명심해야 하는 사항 258
광고 비용 낮추는 꿀팁 259
광고 진행할 때 반드시 명심해야 하는 사항 258
광고 비용 낮추는 꿀팁 259
1. 포스팅 직후 개인계정, 페이지, 그룹에 공유해서 유기적 도달을 높인다.
2. 언어는 한국어
3.상세 타겟팅(관심사 타겟)을 활용한다.
4.페이지 참여자 맞춤 타겟을 활용한다.
5. 여러개의 광고 세트를 운영한다.(끊임없는 A/B테스트)
비즈니스 관리자 설정하는 방법 262
5-2 매출액 3배 UP, 구글 애드워즈 269
홈페이지만 있으면 비사업자도 가능
구글 애드워즈의 종류 270
1.검색네트워크
2.디스플레이 네트워크(GDN)
3.유튜브 네트워크
광고 게재순위 산정 원리 - 입찰 방식 271
구글 애드워즈 광고 진행하는 법 273
5-3 모바일족을 잡는 다음클릭스(DDN) 292
DDN 광고 대상 등록 293
DDN 광고 소재 준비 294
DDN 광고 진행하는 방법 297
[4차 산업혁명 트렌드 헌터 5] SNS의 빅데이터 활용법 303
Part 6. 온라인 생존마케팅 고급테크닉_업종별 실제 활용예시 305
6-1 오프라인 매장 기반 306
대전 고깃집 오백돈 - 회식전용버스 픽업 서비스 이벤트 306
빕스 - 플러스친구 친구추가 이벤트 308
중계고기파티 - 플러스친구 메시지 이벤트 310
무한갈비만세 성남수진점 - 4행시 이벤트 ???
6-2 온라인/홈페이지 기반 312
벨마르티 - 블로그 체험단 312
벨마르티 - 페이스북 광고 314
베이퍼 - 페이스북 광고 316
생존마케팅 - 페이스북 관심사 타겟팅 317
6-3 인적 자원(사람) 기반(부동산, 보험, 중고차 등) 319
전화외국어 무료테스트 - 잠재 고객 확보 광고 319
메이크업포엘 - 페이스북 주변 지역 광고 32
오늘날씨 - 플러스친구를 활용한 사람 모으기 321
[4차 산업혁명 트렌드 헌터 6] 자유로운 영혼-디지털 노마드 325